4월 8일 SSG : 한화 [KBO분석,야구분석]

 
 
 
글이 없습니다.
홈 > 스포츠분석 > 야구 분석
야구 분석

4월 8일 SSG : 한화 [KBO분석,야구분석]

매니저 0 866
4월 8일  SSG : 한화 [KBO분석,야구분석]

▣SSG 랜더스

문승원은 지난 시즌 정찬헌과 함께 가장 꾸준한 성적을 낸 우완 자원이었다. 부상으로 풀 시즌을 보내진 못했지만 타선의 지원을 받았다면 10승 이상도 가능했다. 피홈런 공장장이라는 불명예스러운 별명도 있었지만 워낙 공격적인 피칭으로 패스트볼 구사 비율이 높기에 따라온 결과였고 삼진 능력도 좋다. 한화 상대로는 지난 시즌 1승 1패 3.50의 방어율이었다.

 

이전 경기에서 0-17 패배를 당한 SSG는 문승원을 앞세워 반전을 노린다. 문승원은 이전 시즌 6승 8패 ERA 3.65를 기록하며 안정적인 피칭을 선보였다. 한화를 상대로 3경기에 나와 1승 1패 ERA 3.50을 기록하며 안정적인 피칭을 선보였던 만큼 이번 경기에서도 호투를 펼칠 가능성이 충분하다. 게다가 이전 경기에서 조영우와 서진용이 무실점 피칭을 선보였다는 점도 긍정적인 부분이다.

 

▣한화 

킹험은 지난 시즌 쓱 소속으로 한국에 왔지만 두 경기를 뛰고 미국으로 돌아갔다. 팀에서 충분히 회복할 시간을 줬지만 부상여파가 컸다. 그래도, 한화와 계약하며 이번 시즌에도 국내 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게 됐다. 시범경기에서는 150대 초반의 최고 구속을 비롯해 꾸준히 140대 후반의 패스트볼을 뿌렸다.

 

이전 경기에서 17-0 승리를 거둔 한화는 닉 킹험을 앞세워 기세를 이어가려 한다. 킹험은 이전 시즌 2패 ERA 6.75를 기록하며 완전히 무너지는 모습을 보였다. 친정팀을 상대하며 동기부여는 엄청나지만 불안한 피칭을 선보일 가능성이 높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이전 경기에서 박주홍, 김진영, 문동욱, 주현상, 윤호솔이 모두 무실점 피칭을 선보였다는 것이다.

 

▣최종 의견

문승원은 이전 시즌 한화에게 매우 강했다. 이전 경기에서 3안타를 때려낸 정은원과 하주석을 막아낼 가능성이 충분하다. 반면 킹험은 이전 시즌 완전히 무너지는 모습을 보였다. 4할 타자인 최정과 최주환, 3할 타자인 한유섬, 고종욱, 이재원을 막지 못하며 SSG가 승리할 전망이다.

 

언더를 가져간다. 문승원은 꾸준히 QS를 기록할 수 있는 얼마 안 되는 선발 자원이고 킹험도 위력적인 패스트볼을 앞세워 쉽게 공략당하지 않을 것이다.

승리는 쓱을 가져간다. 킹험은 시범 경기에서 지난 시즌과 달라진 모습을 보였지만 긴 이닝 소화에 대한 의문 부호를 해결하지 못했다. 또, 한화가 수요일 장단 18안타로 다득점을 뽑아냈지만 문승원 상대로 그런 타격감을 유지하기는 어렵다. 쓱은 최정과 최주환등 중심타선이 속구에 강하고 추신수도 조금씩 타구의 질이 좋아지고 있다. 로맥이 3출루 경기로 컨디션을 올리는 점도 감안해야 한다.

 

▣추천PICK

[승패] // SSG 랜더스 승

[핸디] // -1.5 SSG 랜더스 승

[언옵] // 9.5 언더 ▼


 

0 Comments
제목
글이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