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2일 뉴올리언스 : 미네소타 [NBA분석]

 
 
 
글이 없습니다.
홈 > 스포츠분석 > 농구/배구 분석
농구/배구 분석

3월 12일 뉴올리언스 : 미네소타 [NBA분석]

매니저 0 1048
3월 12일  뉴올리언스 : 미네소타 [NBA분석]

▣뉴올리언스 

이전 마이애미 전에서 93-103 패배를 당하며 서부 컨퍼런스 11위로 전반기를 마감했다. 자이언 윌리엄슨이 페인트 존에서 평균 19.3득점을 뽑아내며 확실한 에이스로 자리 잡았다. 물론 윌리엄슨은 수비력이 떨어진다는 평가를 받고 있고, 스티븐 아담스와 함께 프런트 코트 듀오를 형성하며 평균 수준의 실점 억제 능력을 기대할 수 없는 상황이다. 그러나 론조 볼과 J.J. 레딕 등 외곽 득점원들의 슈팅 컨디션이 매우 좋다. 리드를 잡을 가능성이 충분하다.

 

뉴올리언즈는 연속경기 일정 이였던 직전경기(3/5) 홈에서 마이애미 상대로 93-103 패배를 기록했으며 이전경기(3/4) 홈에서 시카고 상대로 124-128 패배를 기록했다. 2연패+ 최근 5경기 1승4패 흐름 속에 시즌 15승21패 성적. 마이애미 상대로는 브랜든 잉그램(17득점 9어시스트)이 분전했지만 발가락 부상으로 결장한 자이언 윌리엄슨의 공백을 메우지 못했고 팀 3점슛(25.6%, 11/43)이 터지지 않았던 경기. 수비에서 미스가 많았던 탓에 오픈 슛을 많이 허용했으며 턴오버 이후 속공에 의한 실점도 멈추지 않았던 상황. 다만, 4쿼터(45-32) 추격전을 전개하는 과정에서 2경기 연속 17득점 이상을 기록한 J.J레딕(22득점)의 부활이 나왔고 에릭 블레소의 더블-더블(12득점, 10어시스트)가 만들어 졌다는 것은 위안이 되는 요소.

 

▣미네소타 

이전 샬럿 전에서 102-135 패배를 당하며 서부 컨퍼런스 15위로 전반기를 마감했다. 라이언 선더스를 감독 자리에서 해고한 점은 긍정적인 부분이지만 주축 선수들의 컨디션이 너무 좋지 않다. 칼-앤써니 타운스, 디안젤로 러셀, 리키 루비오, 말릭 비즐리, 후안초 에르난고메즈, 에드 데이비스, 제이크 레이먼 모두 전반기에서 이렇다 할 활약을 펼치지 못한 선수들이다. 물론 러셀과 비즐리가 돌아올 예정이긴 하지만 이미 플레이오프 진출 결정전 마지노선인 10위 멤피스와 승차가 -11까지 벌어진 만큼 플레이오프 진출 확률이 매우 희박한 상태고, 이는 선수들의 동기부여가 전혀 없는 상황으로 이어질 수 있다.

 

미네소타는 직전경기(3/4) 홈에서 샬럿 상대로 102-135 패배를 기록했으며 연속경기 일정 이였던 이전경기(3/1) 홈에서 피닉스 상대로 99-118 패배를 기록했다. 9연패 흐름 속에 시즌 7승29패 성적. 피닉스 상대로는 칼 앤써니 타운스(16득점 15리바운드) 분전이 나왔지만 왼쪽 무릎 수술로 당분간 결장이 불가피해진 디안젤로 러쎌과 징계처분으로 결장한 말릭 비즐리의 공백으로 화력 대결에서 부족함이 나타난 경기. 칼 앤써니 타운스의 휴식 구간에 공격 리바운드를 많이 빼앗기면서 리바운드 싸움에서 우위를 점령하지 못했으며 앤써니 에드워즈(19득점)의 야투 효율성(8/23)도 승부처에는 떨어졌던 상황. 또한, 리드를 빼앗기자 선수들의 투지도 사라진 모습 이였던 패배의 내용.

 

▣최종 의견

뉴올리언스는 윌리엄슨이라는 확실한 해결사를 보유하고 있다. 실점이 비교적 많은 편이긴 하지만 미네소타는 전반기에 매우 저조한 득점력에 시달렸던 팀이다. 여전히 핵심 선수들의 활약 여부가 불투명하고, 뉴올리언스가 승리할 전망이다.

 

뉴올리언즈는 J.J레딕의 결장이 확정 된 가운데 자이언 윌리엄즈와 백업 빅맨 에르난고메스의 출전 여부가 불투명 하며 미네소타는 디안젤로 러쎌의 결장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팀 외곽 공격을 책임지고 있던 말릭 비즐리가 가족에서 총을 겨눈 지난 사건 때문에 12경기 출전 정지 처분을 받고 결장하고 있다. 뉴올리언즈가 정상적인 전력이 아니지만 미네소타 보다는 객관적인 전력에서 우위에 있다고 생각된다. 뉴올리언즈 승리 가능성을 추천 한다.

 

젠트리 감독이 수비를 강조하고 있지만 뉴올리언즈의 수비 조직력은 여전히 많은 문제점을 노출하고 있다. 칼 앤써니 타운스가 힘을 낼수 있는 뉴올리언즈의 현재 빅맨 전력이며 1차전 승리의 기억이 미네소타 선수들의 패배의식을 사라지게 만들수 있다는 것을 핸디캡 승부에서 기억해야 한다.

 

▣추천PICK

[승패] // 뉴올리언스 승

[핸디] // -8.5 뉴올리언스 승 또는 패

[언옵] // 239.5 오버 ▲


 

0 Comments
제목
글이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