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30일 디트로이트 : 댈러스 [NBA분석]

 
 
 
글이 없습니다.
홈 > 스포츠분석 > 농구/배구 분석
농구/배구 분석

4월 30일 디트로이트 : 댈러스 [NBA분석]

매니저 0 751
4월 30일  디트로이트 : 댈러스 [NBA분석]

▣ 디트로이트

지난 애틀랜타 전에서 100-86 승리를 거뒀다. 최근 아이재이아 스튜어트, 세쿠 둠부야, 킬리언 헤이즈, 하미두 디알로 같은 영건 자원들의 활약이 엄청나다. 제라미 그랜트와 코리 조셉도 꾸준한 활약을 펼치고 있다. 하지만 영건 자원들이 주축을 이루고 있다는 점이 불안한 부분이다. 꾸준한 경기력과 노련한 플레이를 기대할 수 없는 만큼 이번 경기에서 무너질 가능성이 높다.

 

디트는 애틀 상대로 예상치 못한 대승을 따냈다. 상대가 백투백으로 타이트한 일정에 지쳐 야투율이 떨어졌고 골밑에서 좋은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탱킹 팀이라는 기조는 변함이 없다. 그랜트와 플럼이, 코리 조셉에 최근에는 조쉬 잭슨도 출전과 결장을 반복 중이다. 젊은 선수 위주로 경기에 나설 것이다.

 

▣ 댈러스

지난 골든스테이트 전에서 133-103 승리를 거뒀다. 크리스탑스 포르징기스와 조쉬 리차드슨의 부상 공백이 생각보다 크지 않다. 루카 돈치치의 확실한 공격 조립 능력, 팀 하더웨이 주니어의 놀라운 득점력, 상대 에이스를 봉쇄하는 집중 수비까지 모두 안정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이번 경기에서도 리드를 잡을 가능성이 충분하다.

 

댈러스는 골스 원정에서 대승을 거뒀다. 리차드슨과 포르징기스등 두 명의 주전이 빠졌지만 돈치치가 돌파에 의한 앤드원 플레이를 수도 없이 만들었고 외곽에 있는 동료를 잘 찾아줬다. 하더웨이와 컬리스테인등 벤치의 지원도 있기에 시즌 막판 플레이오프 직행을 향해 달리고 있다. 주전 5명이 모두 부상자 명단에 이릉을 올렸지만 포르징기스와 리차드슨을 제외하고는 출전 가능성이 높다.

 

▣ 팩트 체크

디트로이트는 가끔 고춧가루를 뿌리고 있지만 영건 자원들로 구성된 라인업으로 인해 꾸준한 경기력을 선보이지 못하고 있다. 반면 댈러스는 돈치치를 중심으로 확실하게 공격을 풀어가고 있다. 댈러스가 승리할 전망이다.

 

댈러스 승리를 본다. 디트는 사딕 베이가 좋은 경기를 하고 있지만 백코트 디펜더 중에서 돈치치를 제어할 선수가 없다. 외곽과 미드레인지보다 돌파에 의한 득점이 더 많은 돈치치는 탄탄한 체구를 앞세워 매치업을 힘으로 밀어낼 수 있다. 또, 클레버와 포웰등이 동시에 수비 코트에 나설 수 있기에 높이에서도 디트를 압도할 수 있고 브런슨의 벤치도 우위를 보일 것이다.

 

▣ 3줄 요약

[일반 승/패] 댈러스 매버릭스 승

[핸디캡 7.5] 댈러스 매버릭스 승

[언오버 220.5] 언더 또는 오버


 

0 Comments
제목
글이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