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4일 EPL 레스터 : 맨시티 [축구분석]

제로투(BJ화정,고삐리).gif
요가강사 미스맥심 김서아.gif
M자 하는 여캠.gif
에디린 원피스 댄스.gif
홈 > 스포츠분석 > 축구 분석
축구 분석

4월 4일 EPL 레스터 : 맨시티 [축구분석]

매니저 0 999
4월 4일 EPL  레스터 : 맨시티 [축구분석]

▣레스터 시티 (리그 3위 / 패무승승승)

레스터 시티는 A매치 휴식기 직전에 펼쳐진 FA컵 8강전에서 맨유를 31로 완파, 준결승 진출에 성공하는 기염을 토해냈다. 리그전 기준으로도 3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질주 중인 상황. 현재 순위 3위, 5위 웨스트햄보다 승점 7점 차로 앞서 있는 만큼 남은 9경기 동안 평타 정도의 성적만 내도 챔스 진출에 골인하게 될 전망이다. 지난 시즌 막판에 4위 자리를 첼시에게 내줬던 악몽이 생생한 만큼 4월부터 최상의 집중력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된다. A매치 휴식기 동안 MF 매디슨(8골 5도움), DF 페레이라가 나란히 복귀를 신고했다는 소식. 공식경기 8연속 무득점으로 침묵 중인 주포 FW 바디(12골 7도움)가 2주 동안 에너지를 재충전했다는 점에도 큰 힘이 실린다. 데뷔 후 최고의 시즌을 보내고 있는 MF 반스(9골 4도움) 공백이 아쉽기는 하지만, 요근래 가장 정상적인 선발 라인업을 가동할 것으로 보인다. 맨시티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2승 3패로 나름의 호각세를 나타내고 있다.

 

FA컵 포함, 이전 3연승으로 쾌조의 상승세를 달리고 있다. 특히 이전 경기서 맨유를 31로 꺾는 이변을 연출했다. 올 시즌 상위권 팀을 상대로 저력을 뽐낸다. 심지어 이전 1차전 맞대결에선 52로 맨시티를 불능 상태에 빠뜨리기도 했다. 기본 전력을 갖추고 있는 팀이라 맨시티 공세에 일방적으로 당할 경기는 아니다. 허나 주전 선수들 부상 여파로 팀 특유의 역동적인 축구가 나오기 어렵다는 점을 배재할 수 없다. 2선 핵심 자원인 반스(LM)와 메디슨(CAM) 출전 가능성이 희박하다. 최전방 바디(FW)를 향한 볼 공급에 험로가 점쳐지기에 다득점 생산은 불가능에 가깝다.

 

▣맨체스터 시티 (리그 1위 / 패승승승승)

맨체스터 시티 역시 FA컵 8강에서 에버턴을 20으로 잡고 준결승 무대에 안착했다. 리그전 기준으로도 맨유와의 더비매치 충격패(02) 직후 2연승으로 빠른 반등에 성공한 상황. 유로파리그에서 이미 탈락한 레스터와 달리 다음 주 도르트문트와의 챔스 8강 1차전에 대비해야 한다는 점이 부담스럽지만, 풀전력을 가동 중인 만큼 큰 걸림돌은 없을 전망이다. A매치 차출 멤버들에게 적절히 휴식을 부여하며 챔스에 대비하게 될 듯. 대표팀에 차출되지 않고 휴식을 취해둔 FW 제주스(7골), 아구에로, MF 페르난지뉴, DF 라포르트 등의 선발 출격이 예상된다. 스페인 대표팀에서 2경기 연속골을 터뜨리고 돌아온 MF 페란(2골)을 비롯, 일부 젊은 선수들은 A매치 후유증에 개의치 않고 선발 출전을 강행할 가능성이 엿보인다. 레스터 원정에선 최근 3경기 11 무(컵), 12 패, 10 승으로 5할 승률을 나타내고 있다.

 

이전 맨유 전 패배 이후 빠르게 분위기 반전에 성공해 4연승을 기록했다. 단단한 수비진이 상승세 주요인이라는 점은 누구나 알 정도가 됐다. 앞선 3경기서 모두 클린시트를 달성했다. 레스터가 수비 배후 공간 침투를 앞세워 역습을 단행해도 실점 위기를 쉽게 허용하지 않을 것이다. 부상 변수에서도 자유로워 전력 우위를 점한다. 물론 대다수 선수가 대표팀에 차출돼 주중 일정을 치르고 왔다는 점을 감안해야 하지만 가용 스쿼드가 워낙 두터운 덕분에 큰 불안을 야기하지 않는다. 측면 공격 조합과 2선 미드필드진의 활발한 공격 지원으로 다수의 득점 찬스를 잡는다. 상대 수비가 이에 적절한 대응을 하지 못한다는 전제 하, 대량 득점을 노려볼만하다.

 

▣최종 의견

유리한 쪽은 맨시티다. 전력 우세가 확실하고, 올 시즌 홈·원정에 따른 기복마저 없다. 포지션 곳곳에 부상자가 속출하는 레스터를 강하게 몰아붙여 승리를 잡을 것이 유력하다. 레스터가 이전 맞대결과 같은 이변을 노리지만 당시 맨시티와 현재 맨시티는 전혀 다른 팀이라 보는 편이 옳다. 일방적인 흐름 속, 맨시티 승, 오버 ▲(2.5점 기준)가 가장 확률 높은 선택지다.

 

 원정팀 맨체스터 시티의 6:4 우세를 예상. A매치 차출 여파가 컸을 뿐 아니라, 다음 주에 도르트문트를 홈으로 불러들여 챔스 8강 1차전을 소화해야 하는 맨시티다. 단, 부상누수 없이 풀전력을 가동 중이라는 점, A매치 피로가 있는 맨시티 주력들이 후반 조커로는 출전이 가능하다는 점, 레스터 주포 바디의 최근 부진 등을 종합하면 맨시티의 신승 가능성을 보게 된다. 

 

▣추천PICK

[승패] // 맨체스터 시티 승  

[핸디] // +1.0 맨체스터 시티 승 또는 무승부  

[언옵] // 2.5 오버 ▲


 

0 Comments
제목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