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4일 EPL 아스날 : 리버풀 [축구분석]

제로투(BJ화정,고삐리).gif
요가강사 미스맥심 김서아.gif
M자 하는 여캠.gif
에디린 원피스 댄스.gif
홈 > 스포츠분석 > 축구 분석
축구 분석

4월 4일 EPL 아스날 : 리버풀 [축구분석]

매니저 0 1016
4월 4일 EPL  아스날 : 리버풀 [축구분석]

▣아스날 (리그 9위 / 무승승패무)

아스날은 웨스트햄 원정에서 03으로 끌려가던 경기를 33 무승부로 되돌려놓으며 귀중한 승점 1점을 획득했다. 유로파리그에서도 올림피아코스에게 지난 시즌의 탈락을 설욕하는데 성공, 8강 진출권을 확보해둔 상황. A매치 직후 다음 주 슬라비아 프라하와의 유로파 8강 1차전(홈)을 치러야 한다는 점은 큰 부담이지만, 대표팀 차출 여파가 크지 않았다는 점은 긍정적으로 다가온다. A매치 휴식기 동안 체력을 재충전해둔 FW 라카제트(11골), MF 세바요스, 파티, DF 가브리엘, 벨레린 등은 좋은 컨디션으로 이번 경기에 임하게 될 전망이다. 현재 순위 9위, 7위 리버풀보다 승점 4점 차로 뒤처져 있는 만큼 공세적으로 승부수를 던져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아르테타 감독이 지난 시즌 FA컵 우승 당시에 선보였던 승부사적 기질을 올 시즌 리그 후반부에서도 발휘할 수 있을지 여부가 가장 큰 관건이다. 리버풀과의 최근 맞대결에선 1승 3무 1패로 팽팽한 호각세를 유지하고 있다.

 

이전 라운드 웨스트햄 전서 33 무승부를 거뒀다. 전반 이른 시점 실점을 반복한 수비가 불안 요소로 꼽힌다. 후방 빌드업 시, 센터백들이 무리한 패스를 시도하다 보니 위험 지역에서 공을 뺏기고, 이것이 곧바로 실점 위기로 이어진다. 또한 측면 배후 공간 노출 또한 쉽게 잡히지 않는 상태라 1~2실점 정도는 불가피할 전망이다. 다만 앞선 경기서 3골을 따라붙는 집중력을 선보인 점은 긍정적인 대목이다. 스미스로우(CAM)와 사카(RW) 결장이 유력한 가운데 대체 선수인 외데고르(CAM)와 페페(RW)가 제 몫을 다하며 공격 포인트를 양산한다. 이번 경기 무득점에 그치진 않을 것으로 보인다.

 

▣리버풀 (리그 7위 / 승패패승승)

리버풀은 울버햄튼 원정에서 10 신승을 거두고 리그 2연패 탈출에 성공했다. 현재 순위 7위, 4위 첼시보다 승점 5점 차로 뒤처져 있는 상황. 첼시가 투헬 감독 부임 이후 막강한 팀으로 변모했다는 점, 3위 레스터와의 승점 차가 10점으로 벌어진 상태라는 점 등을 감안하면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막판 스퍼트를 시작해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챔스 진출 실패 시 다시금 암흑기로 빠져들 우려감이 큰 상태이기도 하다. 주장 MF 헨더슨이 여전히 부상 중인 반면 FW 피르미누(6골 5도움)는 복귀를 신고한다는 소식. FW 살라(17골 3도움), 마네(7골 4도움), MF 케이타 3인방이 아프리칸 네이션스컵 예선 일정을 소화한 상태에서 레알 마드리드와의 챔스 8강 1차전(원정)에 대비해야 한다는 점도 매우 큰 부담으로 다가온다. 살라와 마네 중 한 명이 벤치에서 경기를 시작하는 경우의 수도 반드시 염두에 둬야 하는 타이밍이라고 볼 수 있다. 한편 아스날 원정에선 최근 3경기 33 무, 11 무, 12 패로 도리어 열세를 나타내고 있는 중. 반면 리그 홈경기에선 6연패로 동네북 신세로 전락한 것과 달리, 원정 기준으론 최근 5전 4승 1패로 훨씬 강하다는 점이 눈에 띈다. 

 

챔스에 비해 리그 부진이 뚜렷하다. 이전 라운드 승리로 흐름을 바꾸는데 성공했으나 울버햄튼 역시 부진한 팀이라는 점을 생각해야 한다. 상대에 비해 부상자가 너무나 많다. 시즌 초반부터 붕괴된 수비진뿐만 아니라, 최전방 공격수 피르미누(FW)와 오리기(FW)가 이탈하며 공격진 공백까지 만만치 않다. 조타(FW)가 복귀해 1선에 힘을 싣고, 리그 최다 득점자(17골) 살라(RW)가 여전히 득점력을 과시하고 있지만 상대 수비에 따른 전술 변화가 필요한 시점서 활용할 수 있는 옵션이 제한적이다. 승점 3점을 오롯이 가져오기엔 난이도가 높은 일정이다.

 

▣최종 의견

해외 업체들은 양 팀 무승부 결과를 예상하는 흐름이다. 물론 유리한 쪽은 이전 리그 흐름이 나쁘지 않은 아스날이겠으나 후방 불안 문제가 심하게 작용한다. 그렇다고 리버풀 승리를 예측하기엔 다수의 부상자에 따른 전력 약화, 리그 하락세가 마음에 걸린다. 또한 이전 5번의 맞대결 역시 1승 3무 1패로 호각세를 유지한다. 무승부, 언더 ▼(2.5점 기준)가 그나마 확률 높은 선택지다.

 

50:50의 팽팽한 승부를 예상. 후반기 페이스가 좋지 못한 상태에서 주력 3인방이 아프리칸 네이션스컵 예선 일정을 소화하고 돌아온 리버풀이다. 다음 주 레알과의 챔스 8강 1차전 부담이 크다는 점, 요근래 아스날 상대로 고전하는 경우가 많았다는 점 등을 종합하면 홈팀의 승점 획득 쪽에 무게가 실린다.

 

▣추천PICK

[승패] // 무승부   

[핸디] // +1.0 아스날 승   

[언옵] // 2.5 언더 ▼


 

0 Comments
제목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