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8일 분데스리가 우니온 베를린 : 슈투트가르트 [축구분석]

제로투(BJ화정,고삐리).gif
요가강사 미스맥심 김서아.gif
M자 하는 여캠.gif
에디린 원피스 댄스.gif
홈 > 스포츠분석 > 축구 분석
축구 분석

4월 18일 분데스리가 우니온 베를린 : 슈투트가르트 [축구분석]

매니저 0 900
4월 18일 분데스리가  우니온 베를린 : 슈투트가르트 [축구분석]

▣우니온 베를린 (리그 7위 / 무승패무무)

이전 라운드서 ‘대어’ 뮌헨과 무승부를 거뒀다. 물론 상대 전력이 100%가 아니었다는 점을 감안해야겠으나 특유의 끈끈함이 잘 묻어나온 경기였다. 이번 라운드 역시 비슷한 기조를 띌 확률이 높다. 안드리히(CDM)프롬멜(CDM) 중원 조합이 하프 라인서 라인을 형성해 기민한 공·수 전환을 이끈다. 이후 ‘주포’ 크루제(CAM, 최근 5경기 3골)가 확실한 찬스서 결정을 내려준다면 득점 성과를 올리기 충분하다. 승점 확보까진 큰 험로가 점쳐지지 않는다.

 

▣슈투트가르트 (리그 9위 / 무승패승패)

우니온 베를린에 크루제가 있다면 슈투트가르트엔 칼라직(FW, 최근 5경기 3골)이 있다. 상대 박스 안에서 결정을 내는 능력이 굉장히 좋아 여러 찬스를 득점으로 이을 수 있다는 강점이 뚜렷하다. 그의 활약 덕분에 팀은 리그 28경기 50득점으로 최다 득점 5위에 올라있다. 1~2득점은 전혀 어려운 과제가 아니다. 문제는 수비다. 망갈라(CDM) 부상 이후 엔도(CDM) 혼자서 중원 수비를 담당하면서 하중이 커졌다. 상대가 작정하고 엔도를 압박하니 중원이 그대로 잠식당하는 문제가 크다. 주전 수비수 켐프(CB) 경고 누적 결장 역시 가볍지 않은 전력 누수다. 위기를 반복한 결과, 1~2실점은 여유롭게 열어두는 편이 낫다.

 

▣최종 의견

우니온 승리를 본다. 2미터의 장신 공격수인 슈투트의 칼라지크를 안드리히와 프리드리히등 피지컬 좋은 수비 자원이 경기 내내 압박해 상대의 공격흐름을 끊을 것이고 역습으로 빠르게 전환할 것이다. 슈투트는 안톤이 이끄는 수비진이 불안하진 않지만 크루제와 잉바르트센, 포흐얀팔로등이나설 우니온의 다양한 공격 옵션을 모두 막기는 어렵다.

 

대부분 해외 업체는 무승부를 예상한다. 홈 이점과 기복을 최소화한 우니온 베를린이 경기를 유리하게 풀어간다. 끈끈한 공·수 밸런스로 이른 시간 주도권을 잡고 상대를 몰아칠 전망이다. 하지만 슈투트가르트 강공을 무시하지 못한다. 와망키투카(RM)가 빠져도 날카로운 측면 공격력을 유지하고, 칼라직이 버틴 최전방 역시 ‘한 방’을 갖추고 있다. 득점을 주고받으며 승부의 추를 길게 유지할 공산이 높다. 무승부, 오버 ▲(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

 

▣추천PICK

[승패] // 우니온 베를린 승 또는 무승부

[핸디] // –1.0 슈투트가르트 승 또는 무승부

[언옵] // 2.5 언더 또는 오버 


 

0 Comments
제목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