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5일 K리그2 김천상무 : 부산 [축구분석]

제로투(BJ화정,고삐리).gif
요가강사 미스맥심 김서아.gif
M자 하는 여캠.gif
에디린 원피스 댄스.gif
홈 > 스포츠분석 > 축구 분석
축구 분석

5월 5일 K리그2 김천상무 : 부산 [축구분석]

매니저 0 1100
5월 5일 K리그2  김천상무 : 부산 [축구분석]

▣김천 상무 (리그 8위 / 승승패승패)

이전 라운드 경남에 12 역전패를 당했다. 먼저 득점에 성공하고도 리드를 잡지 못한 수비가 아쉬웠다. 실점 패턴을 보면 단순했다. 측면에서 올라오는 크로스 방어가 1차적으로 되지 않았고, 이후 침투해 들어오는 공격수들을 놓쳤다. 심상민(LWB)와 안태현(RWB)이 소극적 수비를 보이고, 센터백 라인이 공간 노출을 최소화하지 않는다면 실점 위기를 반복할 것이 자명하다. 공격 저항은 충분하다. 최근 최전방 파괴력이 올라왔다. 조규성(FW, 최근 4경기 1골)과 오현규(FW, 최근 5경기 1골 2도움), 이근호(FW, 최근 3경기 1골) 등 1선 공격 자원이 최전방서 분전하며 득점 생산에 열을 올리는 중이다. 2선과 호흡도 좋아 다양한 패턴 플레이로 상대를 공략 가능하다. 1득점 정도는 노려볼만하다.

 

▣부산 아이파크 (리그 6위 / 패패승패승)

이전 라운드 부천을 잡고 6위로 뛰어 올랐다. 아직 결과와 경기력에 있어 기복은 있지만 최근 경기서 널뛰기 폭을 줄이고 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특히 양측 윙어인 박정인(RM, 최근 5경기 1골 1도움)과 이상헌(LM) 등이 공·수에 있어 빠른 전환을 뽐내는 중이다. 최전방 공격수 안병준(FW, 최근 5경기 3골 1도움) 의존도를 푸는 동시에 중앙 라인과 시너지를 높여 건실한 공격 전개에 성공하는 빈도가 잦다. 득점 생산에 있어 험로가 점쳐지지 않는다. 하지만 변수는 수비다. 박종우(CDM)와 강민수(CB)가 시즌 초반 부상으로 스쿼드서 이탈한데 이어, 이전 경기 발렌티노스(CB)가 부상으로 교체 아웃됐다. 이번 라운드 출전을 속단할 수 없어 수비 불안이 심화될 예정이다. 무실점 도전은 다소 난도가 높다.

 

 

 

▣최종 의견

경기를 유리하게 풀어갈 쪽은 부산이다. 상대와 전력 차가 크지 않으며 선수단 컨디션이 상승세에 올랐다. 득점을 확실하게 책임질 수 있는 자원이 여럿 존재한다. 주전 수비수 부상 여파가 신경 쓰이지만 대체 선수들 경기력이 아주 떨어지는 편이 아니라는 점을 감안하면 큰 약점으로 작용하기 힘들다. 단순한 크로스 공격에 무너지는 상대 후방 라인을 집요하게 공략해 승기를 잡을 전망이다. 부산 승, 오버 ▲(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

 

 

 

이번 시즌 초반부터 리스크있는 플레이가 이어지고 있다는 사실을 고려해보게 되면서 이번 라운드에서 좋은 플레이를 보여주기 위해서는 공격적으로 어느팀이 찬스를 잘 살려나가주는지에 대한 여부가 중요한 라운드가 될 것이라는 판단을 가져가보게 된다는 점을, 김천상무로써도 워낙 조규성오현규정재희 등 공격라인에서 찬스의 비해서는 득점력이 매우 아쉽다는 점을 개선해나가주어야할 것이라고 보며, 부산아이파크도 시즌초반에 비해서 경기운영자체는 좋은 플레이를 이어나가고 있지만 아직은 기대만큼 드로젝박정인안병준의 공격라인이 활약을 보여주지못하고 있다는 사실에서 개인적으로 수비조직력은 불안한 두팀으로써 공격적으로 양팀모두 팽팽하게 찬스를 만들어나가줄 것이라고 보면서 이번 라운드 승패보다는 오버가 유력해보이는 경기이다.

 

 

 

 

 

▣추천PICK

[승패] // 부산 승

[핸디] // –1.0 부산 승

[언옵] // 2.5 오버 ▲


 

0 Comments
제목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