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7일 유로파리그 AS로마 : 맨유 [축구분석]

제로투(BJ화정,고삐리).gif
요가강사 미스맥심 김서아.gif
M자 하는 여캠.gif
에디린 원피스 댄스.gif
홈 > 스포츠분석 > 축구 분석
축구 분석

5월 7일 유로파리그 AS로마 : 맨유 [축구분석]

매니저 0 1090
5월 7일 유로파리그  AS로마 : 맨유 [축구분석]

▣AS 로마 (A조 1위 / 패무패패패)

1차전 26 대패로 사실상 결승 진출 확률은 희박하다. 전반전 부상자만 3명이 나오며 교체 카드를 모두 활용했다는 점을 감안하더라도 경기력에 아쉬움이 짙다. 이번 2차전 마찬가지로 선전 가능성이 떨어진다. 우선 전력 누수가 심각하다. 주전 선수인 페드로(RW, 최근 5경기 1도움)와 베레투(CM), 쿰불라(CB) 등이 부상으로 출전을 속단할 수 없다. 게다가 준척급 자원과 교체 자원들도 여럿 결장한다. 100% 전력 활용이 이뤄진다 하더라도 승기를 잡기 힘든 와중, 뼈아픈 손실이다. 게다가 맨유만 만나면 힘을 쓰지 못했다. 총 7번을 만나 1승 1무 5패에 그쳤다. 가장 첫 맞대결 홈 경기서 21로 상대를 꺾은 바 있지만 200607 시즌이라 의미를 부여하기 힘들다. 상대 공략에 험로가 점쳐진다. 1차전에 버금가는 대패만 피해도 다행일 정도로 상황이 좋지 않다는 방증이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H조 3위 / 승승승무승)

1차전 대승을 거둔 후 원정길을 떠난다. 넉넉한 점수차로 인해 다양한 경기 접근이 가능하다. 최근 실점률을 대거 낮춘 수비에 힘을 실어 지키기에 나서도 되고, ‘주포’ 카바니(FW, 최근 5경기 5골 2도움)을 앞세워 빠르게 리드를 잡는 방법도 괜찮다. 공·수 전반적인 경기력이 올라와있기에 무리 없이 리드를 지킬 수 있다. 체력적으로도 상대에 비해 우세하다. 이전 주말 리버풀 전이 관중 시위와 경기장 난입으로 취소됐다. 회복 기간이 길어 주전 선수들이 최상의 컨디션으로 이번 경기에 나선다. 부상자가 속출하고 있는 로마 스쿼드에 열세를 보이는 부분이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다시 점수 차를 넉넉히 벌리는 대승을 기대한다.

 

▣최종 의견

해외 업체는 예측을 종합했을 때, 맨유 근소 우위가 점쳐진다. 실제로 경기를 유리하게 풀어갈 쪽은 맨유다. 1차전 리드, 전력 우세, 선수단 체력 관리 등 여러 부분서 우위를 점한다. 다양한 공·수 선택지를 갖췄다는 점 역시 긍정적 요소다. 다득점 승리가 필요한 로마가 적극적인 공세에 나서도 부상자로 인한 스쿼드 약화가 발목을 잡는다. 맨유 승, 오버(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

 

AS로마는 26의 스코어로 패배를 어떻게 극복해나가줄 수 있을지를 지켜보게 되는 상황이지만 개인적으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이번 라운드 체력적인 우위까지 점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점까지 스코어의 관계없이 마커스 래쉬포드메이슨 그린우드와 에딘손 카바니가 1차전에 흐름을 그대로 이어서 공격적으로 다시한번 차이를 만들어나가주는 모습을 기대해보게 된다는 사실을, AS로마는 1차전보다도 부상자가 넘쳐나는 상황속에서 에딘 제코와 보르하 마요랄의 투톱이 공격자체에서 기대이상에 활약을 보여주기에는 쉽지않을 것이라는 점만을 고려해보아도 이번 라운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수비자체에서도 더 조직력있는 모습과 공격자체에서도 다시한번 힘에 차이를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해보게 되는 라운드이다.

 

▣추천PICK

[승패]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승

[핸디] // 1.0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승

[언옵] // 2.5 오버 ▲


 

0 Comments
제목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