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8일 K리그1 포항 : 강원 [축구분석]

제로투(BJ화정,고삐리).gif
요가강사 미스맥심 김서아.gif
M자 하는 여캠.gif
에디린 원피스 댄스.gif
홈 > 스포츠분석 > 축구 분석
축구 분석

5월 8일 K리그1 포항 : 강원 [축구분석]

매니저 0 1051
5월 8일 K리그1  포항 : 강원 [축구분석]

▣포항 스틸러스 (리그 6위 / 승승승무무)

최근 5경기 동안 패배가 없다. 앞선 2경기 연속 무승부가 아쉬우나 제주와 수원 등 전력이 탄탄한 팀을 상대로 일정 수준의 성과를 거뒀다는 점은 혁혁한 성과다. 이번 라운드는 기복이 큰 강원을 상대한다. 최근 공격력이 호조에 올랐다. 대량 득점을 성공하진 못해도 송민규(LW, 최근 5경기 2골)와 임상협(RW, 최근 5경기 2골)을 주축으로 하는 측면 공격이 날카로움을 갖췄다. 1선 자원의 결정력만 배가 된다면 1~2득점 생산은 어렵지 않은 과제다. 변수는 수비 전력 누수다. 신광훈(RB)과 권완규(CB)가 징계로 나서지 못한다. 포항은 올 시즌 주전 포백을 정립한 뒤, 조직력을 극대화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았다. 대체 자원인 권기표(RWB)와 박재우(RB), 이광준(CB) 등이 존재하지만 경기력과 실전 감각에 있어 불안이 대두된다. 실점 확률이 어느 때보다 높은 일정이다.

 

▣강원 FC (리그 10위 / 승패패무패)

9라운드 대구 전 승리 이후 4경기 동안 1무 3패에 그쳤다. 앞서 언급했듯 경기력에 있어 기복이 크다. 잘 풀리는 날엔 ‘병수 볼’ 특유의 기민한 공·수 패턴 플레이가 원활히 이뤄지지만 그렇지 않은 날엔 지루한 볼 돌리기만을 지속할 뿐이다. 포항의 템포 빠른 경기 운영에 고전이 분명하다. 승점 1점 확보가 현실적인 목표로 비친다. 여기에 공격력 저하까지 발목을 잡는다. 김대원(RW, 최근 5경기 1골)이 측면서 분전하지만 최전방 스트라이커 들이 이전 시즌에 비해 파괴력 하락 폭이 큰데다, 외국인 자원 역시 제 퍼포먼스를 보여주지 못한다. 원정 경기당 평균 0.7득점이란 낮은 수치마저 신경 쓰인다. 김대원 개인 기량을 앞세운 1득점 생산이 최대치로 비치는 이유다.

 

▣최종 의견

대부분 해외 업체는 무승부를 예상한다. 실제로 두 팀 전력 차는 그리 크지 않다. 허나 경기 안정성에 있어 포항이 앞선다는 사실은 부정하기 힘들다. 강력한 측면 조합을 앞세워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수비 전력 공백이 신경 쓰이지만 이를 상쇄할만한 공격력이다. 최근 부진이 깊은 강원이 이를 저지할 재간이 없다. 다양한 위기를 반복하며 무너질 공산이 높다. 포항 승, 오버 ▲(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

 

포항스틸러스는 451 포메이션 전술로써 강원을 상대로는 확실히 공격적으로 팔라시오스타쉬송민규임상협까지 공격진들의 역활이 절대적으로 중요한 경기가 될 것이라는 사실을, 강원이 최근 인천전에서도 패배를 기록할 만큼의 경기력이 많이 흔들르고 있다는 사실부터, 특히나 공격자체에서 부진은 송준석김영빈윤석영김수범아슐마토프 등수비진들의 불안요소로 이어지고 있다는 점만을 고려해보아도 강원이 계속해서 오르는 원정경기도 부담스러울 수 밖에 없는 상황속에서 포항스틸러스가 홈이라는 이점을 통해서 더욱더 공격적으로 적극적으로 가담하는 플레이를 통해서 차이를 만들어나가주지않을까라고 기대해보게 되는 경기이다.

 

▣추천PICK

[승패] // 포항 승

[핸디] // 1.0 포항 승

[언옵] // 2.5 오버 ▲

 

 

0 Comments
제목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