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30일 분데스리가 슈투트가르트 : 마인츠 [축구분석]

제로투(BJ화정,고삐리).gif
요가강사 미스맥심 김서아.gif
M자 하는 여캠.gif
에디린 원피스 댄스.gif
홈 > 스포츠분석 > 축구 분석
축구 분석

1월 30일 분데스리가 슈투트가르트 : 마인츠 [축구분석]

매니저 0 1044
1월 30일 분데스리가  슈투트가르트 : 마인츠 [축구분석]

▣ 슈투트가르트 (리그 10위 / 패승무패패)

연패다. 직전 경기에서 프라이부르크(21, 패)상대로 패배를 기록했으며, 이로 인해 연패 수렁에 빠졌다. 최근 5경기에서 아우크스부르크(14, 승) 상대로만 승리를 거뒀다. 전력 우위가 확실한 이번 일정에서 반등을 시도한다.

 

● 결장 정보

아부다(DF / C급), 소사(DF / A급), 몰라(DF / B급), 푀르스터(AMF, B급), 에글로프(AMF, C급), 알 가디위(FW, B급)

다수의 자원들이 부상으로 결장하지만, 대부분 대체 가능하다. 다만 왼쪽 측면 수비 자원인 소사, 몰라의 동반 이탈은 아쉽다. 3옵션인 아이우통(DF) 대신 왼쪽 측면 공격 자원 쿨리발리(FW)를 활용하고 있다. 배후 공간 노출로 인한 불안이 두드러진다.

 

● 특이 지표

경기당 슈팅 빈도 15.7회 (리그 2위)

순위에 어울리지 않는 성과다. 이번 시즌 측면을 활용한 기회 창출 빈도가 확실히 증가했다. 와망기투카(FW, 리그 17경기 10득점 3도움)를 필두로 한 측면 조합의 개인 전술을 앞세워 꾸준히 기회를 만든다. 측면에서 시도하는 부분 전술 완성도 개선 역시 긍정적 대목이다.

 

▣ 마인츠 (리그 17위 / 패패무패승)

지난 라운드 이변의 주인공이다. 라이프치히(32, 승) 상대로 예상 못 한 승리를 챙겼다. 다만 경기력에 신뢰를 보내기 이른 시점이다. 이번 시즌 18경기를 소화한 현재 단 2승에 그쳤다. 이 기간에 38실점을 허용한 수비진 불안이 거슬린다.

 

● 결장 정보

쿤데(MF / A급)

주전 중원 자원 쿤데의 부상이 길어지고 있다. 활용 가능한 중원 대체 자원 부재로 꾸준히 경기에 출전하고 있는 중원 조합이 기동력 유지에 어려움을 겪는다. 공수 양면의 기복, 불안으로 이어진다. 최다 득점자인 마테타(FW, 리그 7득점 1도움)은 팰리스로 이적했다. 공격진 무게감 저하가 우려된다.

 

● 특이 지표

경기당 슈팅 허용 빈도 14.3회 (리그 3위)

상반된 지표다. 전력 열세 극복을 위해 신중한 운영을 반복하고 있지만, 경기당 슈팅 허용 빈도는 높다. 실제로 대량 실점 빈도가 타 클럽 대비 빈번한 편이기도 하다. 중원의 기동력 반감 역시 한몫한다. 최근 일정에서 3백 활용 빈도가 증가했다. 측면 조합의 수비 기여 저하로 상대 공세 대응이 원활하지 않을 것이다.

 

▣ 팩트 체크

1. 최근 6경기 맞대결 : 6전 4승 2패 11득점 10실점 (마인츠 우세)

2. 슈투트가르트 이번 시즌 홈 성적 : 8전 5무 3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13%)

3. 마인츠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8전 1승 2무 5패 (무실점 비율 : 13%, 무득점 비율 : 25%)

 

● 스코어 예측 정보

[footballpredictions] 12 (마인츠 승)

[predictz] 10 (슈투트가르트 승)

[forebet] 31 (슈투트가르트 승)

[bettingclosed] 21 (슈투트가르트 승)

 

● 결론 & 베팅 방법

승 or 무 사이드 접근으로 방향을 잡는 것이 좋다. 승 / 언더(2.5 기준) 배팅을 추천한다. 마인츠가 원정 부담 극복을 위해 소극적 운영을 시도한다. 다만 이번 시즌 내내 문제를 일으키고 있는 압박 효율 저하와 측면 안정감 반감으로 위기를 반복할 것이 유려하다. 공격진에 발생한 전력 누수로 득점 생산 역시 버겁다. 슈투트가르트가 측면 우위를 통한 기회 창출, 다양한 자원의 득점 지원으로 승기를 잡는다. 가장 합리적인 베팅 플랜은 승(슈투트가르트) 배팅이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슈투트가르트 승

[핸디캡 1.0] 슈투트가르트 승

[언오버 2.5] 언더

 

 

0 Comments
제목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