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일 K리그1 전북현대 : 제주 [축구분석]

 
 
 
글이 없습니다.
홈 > 스포츠분석 > 축구 분석
축구 분석

5월 2일 K리그1 전북현대 : 제주 [축구분석]

매니저 0 1062
5월 2일 K리그1  전북현대 : 제주 [축구분석]

▣전북 현대 (리그 1위 / 승승승무무)

울산 전 00 무승부에 이어, 직전 라운드 강원 전서도 11 무승부에 그쳤다. 울산이 동반 부진해 승점 차는 그대로 유지했으나, 이와 별개로 압도적인 경기력 구현이 쉽지 않았다. 승점 확보엔 험로가 점쳐지지 않지만 그 이상의 대승을 따내기엔 어려움이 많다. 기본적으로 라인을 물리고 싸운 상대에 고전하는 경향이 짙었다. ‘주포’ 일류첸코(FW, 최근 5경기 2골 1도움)가 4경기 연속 주춤하자 파괴력이 급감했다. 공격 과정서 그를 배제하긴 힘들다. 보다 다양한 활용법을 모색하지 않는다면 다득점 생산 확률은 떨어진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탄탄한 수비력은 여전하다. 홍정호(CB)와 김민혁(CB), 최보경(CB)이 번갈아 출전하며 다양한 시너지를 내고, 이용(RB)이 제 기량을 찾으며 후방 라인에 힘을 보탠다. 단순한 공격 패턴 활용에 지나지 않을 제주를 상대로 클린시트 달성 가능성이 높다.

 

▣제주 유나이티드 (리그 3위 / 승패승승무)

이전 라운드 포항 전 무승부로 최근 리그 5경기 무패 행진을 달리는 중이다. 제주 특유의 끈끈함이 그라운드에 묻어 나온 결과다. 이번 라운드 선전 가능성은 충분하다. 이전 2라운드 맞대결서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제주는 리그 12경기서 8실점만 내주는데 그쳤다. 전북과 최소 실점 공동 1위다. 수비 조직력에 있어선 밀리지 않는다. 수비진 구성에 많은 수를 배치하고, 촘촘한 라인 컨트을 자랑한다. 많아야 1~2실점으로 상대 공세를 묶을 것이 유력하다. 변수는 공격이다. 주민규(FW, 최근 5경기 4골)가 직전 라운드서 햄스트링 부상으로 교체 아웃됐다. 출전에 큰 무리는 없어도 몸 상태가 100%가 아닌 점이 거슬린다. 이외 자원인 자와다(FW)와 제르소(LW) 경기력을 신뢰하긴 힘들다. 무득점에 묶일 가능성도 배제하기 힘든 이유다.

 

▣최종 의견

대부분 해외 업체는 전북 승을 예상한다. 실제로 경기를 유리하게 풀어갈 쪽은 전북이다. 전력 우세를 활용해 상대를 몰아칠 기반이 만들어졌다. 올 시즌 홈 6경기서 무득점에 그친 경기가 없다. 허나 제주가 작정하고 수비적 운영을 가져가면 다득점 생산엔 난도가 높다. 전북 승, 언더 ▼(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

 

제주유나이티드가 수비적으로만 조직력있는 모습을 보여주게 된다면 역습으로써는 충분하게 좋은 플레이를 기대해보게 되는 경기라는 점, 전북 현대가 개인적으로 451 포메이션 전술로써 공격적으로 다시한번 제주의 수비를 두드리기 위해서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겠지만 개인적으로 일류첸코한교원바로우의 공격라인도 최근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었다는 사실까지 기억해보게 되면서 이번 라운드에서도 다시한번 무승부에 대한 가능성이 높지않을까라고 생각해보고싶은 경기이다.

 

▣추천PICK

[승패] // 전북 승 또는 무승부

[핸디] // 1.0 무승부  

[언옵] // 2.5 언더 ▼


 

0 Comments
제목
글이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