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일 리그앙 브레스트 : 낭트 [축구분석]

 
 
 
글이 없습니다.
홈 > 스포츠분석 > 축구 분석
축구 분석

5월 2일 리그앙 브레스트 : 낭트 [축구분석]

매니저 0 1143
5월 2일 리그앙  브레스트 : 낭트 [축구분석]

▣브레스트 (리그 13위 / 무패무무승)

최근 일정에서 부진한 성과를 반복했다. 생테티엔을 상대한 직전 경기 12 승리로 반등에 성공했다. 홈 이점을 안고 연승에 성공할 수 있을지에 초점이 맞춰진다. 최근 4경기에서 꾸준히 실점을 허용하고 있음은 아쉬운 대목이다. 주전급 자원들 결장이 아쉽다. 최근 일정에서 대체 자원들의 경기력 개선을 통해 강점을 회복하는 흐름이다. 전력 우위를 앞세워 공세를 취하는 그림이 유력하다. 전개 과정에서 ‘파이브레오노라’ 측면 조합 활용 빈도가 높다. 이들 직선적 움직임을 활용한 안정적 기회 창출, ‘샤르보니에카르도나’ 1선의 결정력 개선이 맞물리기에 멀티 득점을 기대한다. 이번 시즌 17번의 리그 홈 경기에서 27실점이 발생했다. ‘페라우가브리엘’ 측면 수비진의 배후 공간 노출 문제로 위기를 반복하고 있다. 최근 일정에서도 이로 인해 위기를 자초한다. 역습 효율 개선에 성공한 낭트 상대로 실점 가능성은 짙다.

 

▣낭트 (리그 18위 / 무패패패승)

니스(12, 패), 스타드렌(10, 패), 리옹(12, 패) 상대로 3연패를 기록했다. 스트라스부르를 상대한 직전 경기 12 승리로 반등에 성공했다. 현재 리그 18위로 강등권이다. 잔류 가능한 순위와 승점 4점 차이로 남은 일정에서 역전을 노린다. 부상으로 인한 전력 누수는 없다. 전력 열세 극복을 위해 수비적 운영을 시도한다. 무게 중심을 낮춰 진영을 구축할 것이 명백하다. 다만 중원의 압박 효율 저하, ‘아피아코르치아’ 측면 수비진의 경쟁력 저하로 위기를 자초할 것이기에 상대 공세에 효과적 대응은 어렵다. 역습을 활용한 공격 전개 반복이 유력하다. 블라스(AMF, 직전 경기 1득점) 중심으로 전개를 펼친다. 역습 속도 회복, 세트플레이를 활용한 득점 생산이 맞물려 최근 일정에서 꾸준히 득점을 생산하다. 다만 공격진 전반의 결정력 저하로 멀티 득점은 어렵다.

 

▣최종 의견

승 or 무 사이드 접근으로 방향을 잡는 것이 좋다. 승 / 오버 ▲(2.5 기준) 배팅을 추천한다. 상대적으로 승점이 필요한 쪽은 낭트다. 다만 최근 일정에서 선보이는 경기력은 기복이 크다. 브레스트가 전력 우위를 앞세워 공세를 반복하며, 측면 우위를 기반으로 승기를 잡는다. 낭트 저항이 펼쳐지지만, 공수 양면의 불안으로 승점 획득에 실패한다. 가장 합리적인 베팅 플랜은 승(브레스트) 배팅이다.

 

브레스트가 우위를 점할 가능성이 높다는 점을 기억해보게 되는데, 브레스트는 개인적으로 경기운영자체에서부터 프랑크 오노라휴고 마그네티하리스 벨케블라로맹 파브레의 미드필더진들을 중심으로써 공격을 풀어나가주는 과정자체에서는 더욱더 좋은 플레이를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는 점을 기억해보게 되는 만큼, 개인적으로 낭트가 4231 포메이션 전술로싸 원정경기에서는 아직까지는 드니아피아니콜라 팔루아장샤를 카스텔레토세바스티앙 코르치아의 수비진들의 불안요소가 이어질 수 밖에 없다는 점만을 고려해보아도 낭트는 공격전술자체도 그렇게 위협적이지못하다는 점만을 고려해보아도 이번 라운드 브레스트가 홈이라는 이점까지 우위를 점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해보게 된다.

 

▣추천PICK

[승패] // 브레스트 승  

[핸디] // 1.0 무승부  

[언옵] // 2.5 오버 ▲


 

0 Comments
제목
글이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