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8일 분데스리가 도르트문트 : 라이프치히 [축구분석]

 
 
 
글이 없습니다.
홈 > 스포츠분석 > 축구 분석
축구 분석

5월 8일 분데스리가 도르트문트 : 라이프치히 [축구분석]

매니저 0 1112
5월 8일 분데스리가  도르트문트 : 라이프치히 [축구분석]

▣도르트문트 (리그 5위 / 패승승승승)

현재 리그 5위로 다음 시즌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을 딸 수 있는 마지노선인 4위와 승점 1점 차다. 최근 상승세를 잇는 중이라 목표 달성에 박차를 가한다. 컵 대회 포함, 4연승을 달리는 중이다. 시즌 중·후반 주춤했던 ‘주포’ 홀란드(FW, 최근 5경기 4골 1도움)가 부활하며 팀 공격을 이끈다. 혼자서도 해결을 짓는데 능한 선수라 활용 가치가 높다. 1~2득점 생산은 어렵지 않다. 또한 맞대결마다 매번 우위를 보였다. 최근 6번의 맞대결서 4승 2무를 거뒀다. 올 시즌 첫 경기에선 31로 완파한 좋은 기억이 있다. 전반전 대등한 경기를 펼친 뒤, 후반 초반 공격 에너지를 집중해 상대를 몰아친 것이 주효했다. 최근 4경기서 총 13득점을 터뜨릴 정도로 화력이 뛰어나다. 비슷한 결과가 나와도 전혀 이상하지 않을 흐름이다.

 

▣라이프치히 (리그 2위 / 승무패승무)

최근 경기에 있어 기복이 심하다. 상대 전력과 무관하게 경기를 주도적으로 끌고 가는 빈도가 줄었다. 이전 컵 대회 준결승전이 대표적인 예다. 약체 브레멘을 상대로 고전한 끝에 연장 승부 끝, 가까스로 승리를 챙겼다. 보다 전력이 강한 도르트문트를 상대로 선전 가능성이 떨어진다. 여기에 전력 누수까지 신경을 써야 한다. 은쿤쿠(RM, 최근 5경기 1도움)와 클루이베르트(LW)가 출전을 속단하지 못하는 상황서 대체 자원 수급이 원활치 않다. 무키엘레(RM)를 오른쪽 윙어로 기용하고 윙백 앙헬리뇨(LWB)를 윙어로 올리는 전술을 사용해봤으나 만족도는 떨어진다. 상대 수비 라인을 파훼하는데 어려움을 겪으며 저득점에 묶일 공산이 높다.

 

▣최종 의견

대부분 해외 업체는 도르트문트 승을 예상한다. 실제로 경기를 유리하게 풀어갈 쪽은 도르트문트다. 최근 경기서 반등에 성공하며 쾌조의 상승세를 잇는 중이다. 또한 챔스권 경쟁이라는 강력한 동기 부여가 있어 이번 라운드 100% 전력을 다할 것이 유력하다. 특히 홈에서 매 경기 득점을 성공했을 정도로 공격력이 뛰어나다. 최근 맞대결 성적서 열세를 보인 라이프치히가 이에 저항할 재간이 없다. 도르트문트 승, 오버 ▲(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

 

도르트문트는 4231 포메이션 전술로써 추격을 해야하는 상황속에서 상대전적으로 강했던 모습을 통해서 엘링 홀란드가 다시한번 해결사로써의 활약을 보여줄 필요가 있을 것이라는 점을, 라이프치히가 개인적으로 케빈 켐파르마르첼 자비처의 미드필더진들의 경기주도권을 통해서 확실히 경기운영에서는 좋은 플레이를 기대해보게 되지만 경기를 풀어나가주는 과정에 비해서 최근 크리스토퍼 은쿤쿠에밀 포르스베리의 공격라인이 다소 아쉬운 모습을 계속해서 이어나가게 된다면 도르트문트의 결정력과의 차이로 상대전적에서처럼 무너질 가능성이 높은데, 개인적으로 라이프치히의 최근 답답한 공격흐름보다는 홈이라는 이점과 제이든 산초까지 복귀한 도르트문트의 힘을 기대해보고싶은 라운드이다.

 

▣추천PICK

[승패] // 도르트문트 승

[핸디] // 1.0 도르트문트 승

[언옵] // 2.5 오버 ▲


 

0 Comments
제목
글이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