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9일 세리에A 헬라스 베로나 : 토리노 [축구분석]

 
 
 
글이 없습니다.
홈 > 스포츠분석 > 축구 분석
축구 분석

5월 9일 세리에A 헬라스 베로나 : 토리노 [축구분석]

매니저 0 1110
5월 9일 세리에A  헬라스 베로나 : 토리노 [축구분석]

▣베로나 (리그 10위 / 패패패패무)

집중력을 잃은 이들이 부진을 거듭하고 있다. 최근 일정에서 4연패를 기록했다. 스페지아를 상대한 이전 경기 11 무승부로 제동을 걸었으나, 다양한 불안을 노출한 이들 선전을 기대하기 어렵다. 최근 5번의 리그 홈 경기에서도 1무 4패로 부진하다. 가뜩이나 흔들리는 중원에 전력 누수가 더해졌다. 주전 자원 타메제(DMF)가 경고 누적으로 결장한다. ‘스투라로바락’ 조합을 활용하여 진영을 중원을 구성하겠지만, 공수 전환 안전감은 떨어진다. 측면 조합의 수비 안정감 저하와 맞물려 위기를 반복한다. 홈 이점을 안고 공세를 시도한다. 공격 전개 한 축을 담당했던 바락(AMF)가 중원의 전력 누수로 위치가 낮아진다. ‘살세도자카니’ 1선 조합을 활용하여 기회를 노리지만, 전개 완성도 반감과 결정력 저하로 득점 생산은 어렵다.

 

▣토리노 (리그 15위 / 승승무패승)

볼로냐(11, 무), 나폴리(02, 패) 상대로 상승세가 주춤했다. 파르마를 상대한 이전 경기 10 승리로 반등에 성공했다. 득점력 개선에 성공한 공격진을 앞세워 승점을 챙기는 경기 빈도를 늘리고 있다. 이번 시즌 16번의 리그 원정에서 23득점으로 강점 활용이 원활하다. 부상으로 인한 전력 누수는 없다. 원정 부담 극복을 위해 상대적으로 신중한 운영을 택할 것이 유력하다. 수비진 구성에 많은 수의 선수를 배치한다. ‘안살디보이보다’ 측면 조합의 안정감 저하가 불안이지만, 전개 완성도를 상실한 베로나가 이를 공략할 가능성은 낮다. 공격 전개 과정에서 역습 빈도가 높다. ‘벨로티사나브리아’ 1선 조합 활용을 통해 꾸준히 기회를 창출하고 있으며, 이들 결정력 유지를 더해 득점을 반복한다. 전개 구심점 역할을 수행하는 루키치(MF) 중심으로 상대 불안 공략에 성공한다.

 

 

 

▣최종 의견

패 or 무 사이드 접근으로 방향을 잡는 것이 좋다. 패 / 언더 ▼(2.5 기준) 배팅을 추천한다. 베로나가 홈 이점을 안고 공세를 취하지만, 중원에 발생한 전력 누수와 전개 완성도 반감으로 득점 생산에 실패한다. 토리노가 수비진 안정감 개선, 역습 완성도 회복을 더해 승기를 잡는 그림이 유력하다. 가장 합리적인 베팅 플랜은 패(토리노) 배팅이다.

 

 

 

동기부여를 통해서 경기력의 변화를 가져가고 있는 토리노라는 사실에서 이번 라운드 토리노가 개인적으로 수비에 대한 부담감이 줄어드는 상황속에서 안드레아 벨로티와 안토니오 사나브리아의 투톱을 통해서 베로나의 흔들리는 수비를 동기부여에 차이로 흔들어나가주는 모습을 기대해보게 된다는 사실을, 최근 베로나가 워낙 케빈 라사냐를 중심으로써 공격자체에서부터 조금은 흔들리는 모습의 플레이가 이어지고 있다는 판단을 가져가보게 되는 만큼, 토리노가 최근 아르만도 이초니콜라 은쿨루글레이송 브레머의 수비진들까지 더욱더 조직력있는플레이를 이어나가고 있다는 사실까지 기억해보게 되면서 이번 라운드 동기부여까지 간절한 토리노의 우세가 예상되는 경기이다.

 

 

 

 

 

▣추천PICK

[승패] // 토리노 승

[핸디] // +1.0 토리노 승

[언옵] // 2.5 언더 ▼


 

0 Comments
제목
글이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