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0일 분데스리가 레버쿠젠 : 도르트문트 [축구분석]

 
 
 
글이 없습니다.
홈 > 스포츠분석 > 축구 분석
축구 분석

1월 20일 분데스리가 레버쿠젠 : 도르트문트 [축구분석]

매니저 0 1145
1월 20일 분데스리가  레버쿠젠 : 도르트문트 [축구분석]

▣ 레버쿠젠 (3위, 패패무승패)

잘 나가던 레버쿠젠이 일격을 얻어 맞았다. 후반기로 접어든 시점부터 줄곧 하향세다. 급기야 직전 일정에서는 다크호스로 급부상한 우니온 베를린에게 원정 석패를 허용했다. 실제로 수비 뒷 공간을 연신 두들겨 맞았다. 주력 옵션들의 체력 관리 상태를 걱정해야 할 정도였다. 가뜩이나 전진 능력이 우월한 도르트문트와의 격돌이다. 수비 뒷 공간의 안정성이 문제가 될 수 있겠다.

몇몇 이탈 전력들이 발생했다. S.벤더(DF, 무릎 부상), 벨라라비(AMF, 중수골 골절) 등 몇몇 공수의 1군 자원들이 출전할 수 없다. 여기에 뷔르츠(AMF, 경미한 무릎 부상)와 바움가르틀링거(DMF, 근육 문제) 등도 출전 유무가 불투명하다. 각각 데미르바이(AMF)와 아랑기스(DMF)로 대체할 순 있으나, 보츠 감독이 구동 중인 로테이션 시스템 상 타격이 없진 않다.

디아비(AMF, 최근 5경기 2골), 바일리(AMF, 최근 5경기 0골 0도움) 등 핵심 크랙 자원들의 페이스가 일정하지 않은 가운데, 쉬크(FW, 최근 3경기 1골)와 알라리오(FW, 최근 6경기 1골 1도움) 등 간판 1선 자원들의 페이스도 썩 좋진 않아 보인다. 결정적으로 상위 전력과의 전적 관리에 문제가 많은 편이다. 올 시즌 상위 6개 클럽과의 5경기에서는 2무 3패 3득점 6실점을 기록 중이다. 난항이 우려되는 이유다.

 

▣ 도르트문트 (4위, 패승승승무)

최근 3연승 이후, 마인츠와의 홈 승부(11 무)에서 만족스럽지 않은 결과에 만족해야 했다. PK 상황을 놓치면서 다 잡은 승기를 놓치기도. 물론 긍정적인 요인이 더 많다. 얼마 전 장기 부상을 떨치고 복귀한 할란트(FW)가 예열을 깔끔하게 마친 상태다. 로이스(AMF), 산초(AMF) 등도 덩달아 폼이 개선되는 모양새.

근래 사소한 고민 중 하나는 공수 밸런스 문제. 지나치게 공격적인 구성으로 인해, 늘 상대의 역습 전개를 의식해야 했다. 이로 인해 3선 조직이 문제가 됐던 경우가 많았다. 공격 일변도를 추구하는 레버쿠젠의 격돌은 오히려 이들의 약점을 가려주는 효과를 불러올 수 있다. 우려되는 약점은 없다.

높은 지점에서의 강력한 1차 압박 능력은 직전 일정에서도 주효했다. 레버쿠젠의 수비 라인이 압박에 다소 취약하다는 점 역시 이들에겐 무척 긍정적인 요인일 것. 참고로 이들은 올 시즌 상위 8개 클럽과의 리그 7경기에서 4승 1무 2패를 기록했다.

 

▣ 팩트 체크

1. 최근 6경기 맞대결 : 6전 4승 1무 1패 19득점 9실점 (도르트문트 우세)

2. 레버쿠젠 이번 시즌 홈 성적 : 7전 3승 3무 1패 (무실점 비율 : 14%, 무득점 비율 : 14%)

3. 도르트문트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8전 5승 1무 2패 (무실점 비율 : 25%, 무득점 비율 : 13%)

 

▣ 스코어 예측 정보

[footballpredictions] 13 (도르트문트 승)

[predictz] 22 (무승부)

[forebet] 22 (무승부)

[bettingclosed] 21 (레버쿠젠 승)

 

▣ 결론 & 베팅 방법

도르트문트의 근소한 차 승리를 예상한다. 레버쿠젠의 하락세가 심각하다. 주요 동력으로 꼽던 좌우 날개 자원들의 페이스가 급감했다. 가뜩이나 역습에 대한 대응 능력은 고질적인 약점이기도 했다. 도르트문트의 가공할 12선 자원들이 활개 칠 만한 환경이 제공될 수 있겠다. 레버쿠젠이 상위 전력과의 전적 관리에 문제가 많았다는 점 역시 감안해야 할 대목. 원정 승 / 오버(2.5 기준) 접근을 추천한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도르트문트 승

[핸디캡 1.0] 무승부

[언오버 2.5] 오버


 

0 Comments
제목
글이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