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8일 분데스리가 묀헨글라 : 프랑크푸르트 [축구분석]

 
 
 
글이 없습니다.
홈 > 스포츠분석 > 축구 분석
축구 분석

4월 18일 분데스리가 묀헨글라 : 프랑크푸르트 [축구분석]

매니저 0 983
4월 18일 분데스리가  묀헨글라 : 프랑크푸르트 [축구분석]

▣묀헨글라드바흐 (리그 8위 / 패패승승무)

최근 3경기 연속 무패로 반등에 성공했다. 시즌 중반 부진이 깊었으나 챔스 탈락 후, 온전히 리그에 집중하면서 개선된 경기력을 뽐내는 중이다. 기본 공격력이 갖춰져 있기에 상대에 공격 저항이 충분하다. 플레(FW, 최근 5경기 1골)와 슈틴들(CAM, 최근 5경기 2골 1도움) 1, 2선 조합이 빠른 역습에 성공하는 경우가 많다. 공격에 집중할 프랑크푸르트 수비에 일격을 가할 수 있다. 문제는 수비다. 이전 경기서 주전 골키퍼 좀머(GK)가 퇴장 당해 이번 라운드 결장한다. 올 시즌 리그 27경기에 출전해 경기당 2.5개의 세이브를 보여주며 팀을 위기서 구해내는 등, 묀헨글라드바흐 뒷문에 없어선 안 될 선수다. 대체 선수 시펠(GK) 활약을 기대하기엔 무게감과 실전 감각이 떨어진다. 대량 실점을 피할 수 없을 전망이다.

 

▣프랑크푸르트 (리그 4위 / 무무승승승)

이전 라운드 볼프스부르크를 43으로 눌렀다. 최근 물이 오른 1, 2선 공격진이 날카로움을 유지하며 상승세를 잇는 중이다. 앞서 언급했듯, 수비 공백이 뚜렷한 묀헨글라드바흐를 무너뜨리는데 큰 험로가 점쳐지지 않는다. 실바(FW, 최근 5경기 4골 2도움)와 요비치(FW, 최근 5경기 1골)이 투 톱을 형성해 다양한 패턴을 만들어내고 있고, 2선 미드필더 카마다(CAM, 최근 5경기 2골 2도움)가 후방에서 기민한 공격 지원으로 힘을 더한다. 이롤레(CB)와 힌터레게(CB), 투레(RB) 등이 이탈한 수비 공백이 신경 쓰이나 이미 대체 자원이 마련돼있을뿐더러, 보다 강력한 공격력으로 상쇄할 수 있다. 승점 확보에 있어 큰 변수는 아니다.

 

▣최종 의견

대부분 해외 업체는 프랑크푸르트 승을 예상한다. 실제로 경기를 유리하게 풀어갈 쪽은 프랑크푸르트다. 기본 전력 우세에 공격진 득점력을 더해 전반 초반부터 강력한 공세를 지속한다. 결정력이 뛰어난 선수들이 전방에 위치하기에 찬스만 대거 만들어준다면 스코어 차를 벌리는데 큰 걸림돌이 없다. 묀헨글라드바흐 역시 공격력은 선결돼있으나 좀머 골키퍼가 빠진 후방 신뢰도가 그리 높지 않다. 위기를 반복하며 무너질 그림이 그려진다. 프랑크푸르트 승, 오버 ▲(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

 

▣추천PICK

[승패] // 프랑크푸르트 승

[핸디] // +1.0 프랑크푸르트 승

[언옵] // 2.5 오버 ▲


 

0 Comments
제목
글이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