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1일 아시아챔스 페르세폴 : FC고아 [축구분석]

 
 
 
글이 없습니다.
홈 > 스포츠분석 > 축구 분석
축구 분석

4월 21일 아시아챔스 페르세폴 : FC고아 [축구분석]

매니저 0 1148
4월 21일 아시아챔스  페르세폴 : FC고아 [축구분석]

▣페르세폴리스 (이란 걸프 프로 리그 1위 / 승무승승승)

최근 일정에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ACL 본선 무대에서 알와흐다(10, 승), 알라이얀(13, 승) 상대로 연승에 성공했다. 이를 통해 E조 1위에 위치해있으며, 다음 라운드 진출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중앙 수비 자원 파라이(DF)가 부상 명단에 추가됐다. 직전 경기 실점 발생과 맥을 같이한다. ‘호세이니카나니’ 중앙 수비 조합을 활용하여 경기를 운영하고 있지만, 쉬운 배후 공간 노출로 상대 역습 허용이 쉽다. 전력 우위를 안고 있다. 공세를 취할 이들이 멀티 득점에 성공할 수 있을지가 관건이다. 전개 과정에서 ‘토라비파흐라반’ 측면 조합 활용 빈도가 높다. 이들 개인 전술을 활용한 기회 창출이 매끄럽다. 직전 경기에서 멀티 득점을 기록한 모가늘루(FW) 결정력과 중원의 득점 지원을 더해 격차를 벌린다.

 

▣고아 (인도 슈퍼 리그 4위 / 무무무무무)

이전 시즌 자국 리그 1위로 ACL 진출에 성공했다. ACL 본선 무대에서 열세를 예상했지만, 기대 이상의 선전을 반복하고 있다. 알라이얀(00, 무), 알와흐다(00, 무) 상대로 패배 없이 승점을 챙겼다. 또다시 선전할 수 있을지가 관건이다. 주전 측면 수비 자원 페르난데스(DF)가 부상에서 복귀했다. 측면 안정감을 기대한다. 이번 일정 역시 무게 중심을 낮춰 실점 최소화를 기대한다. 다만 베디아(DMF)를 중심으로 한 중원의 압박 효율 저하, 수비진 전반의 집중력 유지 어려움이 꾸준한 위기로 이어진다. 직전 경기에서도 골키퍼 싱(GK)의 6회 선방으로 승점 획득에 성공했다. 역습을 통해 기화를 노릴 것이 유력하다. 최전방 자원 판디타(FW)를 활용해 전개를 시도한다. 다만 역습 완성도 기복과 결정력 반감으로 득점 생산은 어렵다. 직전 경기 유효 슈팅 빈도는 18%에 불과했다. 공격진 대체 자원들 역시 득점력은 떨어진다.

 

▣최종 의견

승 or 핸디캡 승 사이드 접근으로 방향을 잡는 것이 좋다. 승 / 언더 ▼(2.5 기준) 배팅을 추천한다. 고아가 본선 일정에서 무실점을 반복했지만, 이번 라운드는 다를 것으로 예상한다. 앞선 일정과 상대 화력의 차이가 현격하며, 압박 효율 저하 문제 역시 쉽게 잡히지 않는다. 페르세폴리스가 측면 우위를 바탕으로 승기를 잡는다. 가장 합리적인 베팅 플랜은 승(페르세폴리스) 배팅이다.

 

페르페폴리스가 이번 라운드에서는 수비에 대한 부담감도 줄어든다는 점만을 고려해보아도, 메흐디 토라비아마드 노우롤라히카말 카미야비니아에흐산 파흐라반의 미드필더진들을 중심으로써 확실히 샤흐리야르 모간루오미드 알리샤의 투톱을 중심으로써 이번 라운드 페르세폴리스가 힘에 차이를 보여주지않을까라고 생각해보게 된다.

 

▣추천PICK

[승패] // 페르세폴리스 승  

[핸디] // 1.0 페르세폴리스 승  

[언옵] // 2.5 언더 또는 오버


 

0 Comments
제목
글이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