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1일 일본 리그컵 산프레체 히로시마 : 센다이 [축구분석]

 
 
 
글이 없습니다.
홈 > 스포츠분석 > 축구 분석
축구 분석

4월 21일 일본 리그컵 산프레체 히로시마 : 센다이 [축구분석]

매니저 0 898
4월 21일 일본 리그컵  산프레체 히로시마 : 센다이 [축구분석]

▣산프레체 (리그 7위 / 무승패패무)

최근 일정에서 요코하마(03, 승) 상대로 승리를 챙긴 경기가 유일한 승리다. 쇼난(01, 패), 나고야(10, 패) 상대로 연패를 허용했다. 가와사키를 상대한 직전 경기 11 무승부로 부진을 이어갔다. 최근 3경기에서 승리가 없으며, 이 기간에 단 1득점을 기록했다. 부상으로 인한 결장 자원은 없다. 컵 대회 일정에서 대체 자원 활용 빈도가 증가한다. 다행히 대체 자원 질은 상대적으로 좋다. 공격 전개를 주도하는 측면 활용을 통해 꾸준한 기회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 압박 효율이 떨어진 센다이 공략에 어려움은 없다. 측면 수비 자원 하이네르(DF)가 최근 일정에서 중원에 배치되고 있다. 어색한 자리에서 기대 이하의 경기력을 선보인다. 특히 수비 전환 과정에서 위치를 잡지 못하는 장면에서 위기를 반복한다. 다행히 상대 역습 완성도가 떨어지기에 이번 일정에서는 불안이 두드러지지 않는다.

 

▣센다이 (리그 19위 / 패패패무무)

여전히 부진한 흐름이다. 요코하마(22, 무)를 상대한 직전 경기에서도 승리를 따내지 못했다. 최근 12경기에서 승리가 없는 흐름이다. 최근 5경기 중 4경기에서 무득점 경기를 펼친 공격진 부진이 거슬린다. 핵심 공격 자원 쿠엔카(FW)가 부상 명단에 추가됐다. 측면에 위치하여 역습 전개 구심점은 물론 부분 전술 구심점까지 수행한 핵심 자원이 결장한다. 이를 대체할 자원이 없다. 최근 일정의 득점력 반감과 맥을 같이하는 요인이다. 이들이 득점을 뽑아낼 가능성은 극히 낮다. 실점 최소화 달성을 통해 승점을 챙길 수 있을지가 관건. 수비진 구성에 많은 수의 선수를 배치하겠지만, 측면 수비진의 경쟁력 저하와 ‘우에하라마츠시타’ 중원 조합의 압박 효율 저하로 다양한 불안을 노출할 것이 명백하다.

 

▣최종 의견

승 or 핸디캡 승 사이드 접근으로 방향을 잡는 것이 좋다. 핸디캡 승 / 언더 ▼(2.5 기준) 배팅을 추천한다. 컵 대회 일정에서 센다이가 선전할 가능성은 낮다. 대체 자원 경쟁력 저하, 다양한 불안 노출이 맞물려 위기를 반복한다. 산프레체가 측면 우위를 바탕으로 편하게 승기를 잡을 일정이다. 가장 합리적인 베팅 플랜은 핸디캡 승(1) 배팅이다.

 

히로시마 승리를 본다. 가와사키전 무승부의 기운이 남아있고 상대는 리그컵을 포기한 것으로 보이는 센다이다. 히로시마도 로테이션을 가동하겠지만 워낙 최후방부터 시작되는 빌드업에 강점이 있고 카와베와 에제키엘등 한 방이 있는 공격수가 있기에 센다이를 격침시킬 것이다.

 

센다이 2군 스쿼드가 굳이 지키는 축구에 나서지 않을 것이기에 오버 경기다.

 

▣추천PICK

[승패] // 산프레체 승  

[핸디] // –1.0 산프레체 승  

[언옵] // 2.5 언더 또는 오버


 

0 Comments
제목
글이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