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2일 라리가 베티스 : 아틀레틱 빌바오 [축구분석]

 
 
 
글이 없습니다.
홈 > 스포츠분석 > 축구 분석
축구 분석

4월 22일 라리가 베티스 : 아틀레틱 빌바오 [축구분석]

매니저 0 770
4월 22일 라리가  베티스 : 아틀레틱 빌바오 [축구분석]

▣레알 베티스 (리그 6위 / 패승무무무)

이전 라운드 발렌시아와 22 무승부를 거두며 3경기 연속 승리를 따내지 못했다. 경기력 자체는 나쁘지 않지만 상대를 완벽히 압도할 수 있는 힘이 떨어진다. 이번 라운드 마찬가지로 전력 차가 크지 않는 팀과 맞붙는다. 승기를 잡는데 애로가 많다. 다행히 득점 생산을 통한 저항은 가능하다. 최전방 공격수 이글레시아스(FW, 최근 5경기 3골)가 부상 복귀해 1선에 힘을 보탠다. 탁월한 신체 밸런스를 활용한 공중볼 경합과 결정력이 뛰어난 선수라 활용 가치가 높다. 베티스 강점인 2선 자원들의 날카로운 공격 지원만 선결되면 1득점 정도는 무리한 과제가 아니다.

 

▣아틀레틱 아틀레틱 빌바오 (리그 11위 / 무패무무패)

최근 공식전 7경기서 4무 3패로 승리가 없다. 코파 델 레이와 리그를 반복해 치르는 일정서 꾸준한 흐름을 잇지 못한다는 점이 아쉽다. 여기에 낮은 원정 승률까지 승점 3점 확보에 방해 요소로 작용한다. 홈 경기당 평균 1.5득점인 수치가 원정에선 1.1점으로 소폭 하락한다. 1선 자원 가르시아(FW)와 윌리암스(FW)가 동반 부진한 까닭이다. 1득점 생산이 최대치로 간주된다. 그러나 버티는 힘은 굉장히 출중하다. 앞선 리그 4경기서 단 2실점에 그쳤다. 포백 라인이 후방에서 잘 버텨주고, 2, 3선 자원들 또한 빠른 수비 복귀로 순식간에 수비 숫자를 늘리는데 능하다. 상대 공세에 실점 최소화까진 어렵지 않은 과제다.

 

▣최종 의견

대부분 해외 업체는 무승부를 예상한다. 실제로 한 쪽이 우위를 점하고 경기를 풀어가긴 힘든 일정이다. 그나마 1선 공격력이 뛰어난 베티스가 적극적인 공세에 나서겠으나 수비가 탄탄한 아틀레틱 빌바오가 이에 대처할 그림이 그려진다. 또한 최근 5경기서 3승 1무 1패로 절대 우위를 점하고 있는 아틀레틱 빌바오가 원정 불리를 깨고 선전할 가능성이 농후하다. 무승부, 언더 ▼(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

 

베티스의 승리를 본다. 비야레알, 소시에다드와 치열한 순위 싸움 중인데 승점을 추가해야 하는 동기부여가 확실하다. 아틀레틱 빌바오는 주말에 바르샤 전을 치루고 일정이기에 로테이션 가능성이 높다. 무니아인과 베렝게르, 윌리엄스 대신 산세트와 모르실로등이 먼저 나설 것이기에 화력의 열세가 분명하다.

 

아틀레틱 빌바오가 라인을 내린 소극적인 경기 운영이 예상되기에 언더 경기다.

 

▣추천PICK

[승패] // 베티스 승 또는 무승부   

[핸디] // –1.0 아틀레틱 빌바오 승 또는 무승부   

[언옵] // 2.5 언더 ▼


 

0 Comments
제목
글이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