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8일 아시아챔스 알쇼르타 : 알두하일 [축구분석]

 
 
 
글이 없습니다.
홈 > 스포츠분석 > 축구 분석
축구 분석

4월 28일 아시아챔스 알쇼르타 : 알두하일 [축구분석]

매니저 0 1210
4월 28일 아시아챔스  알쇼르타 : 알두하일 [축구분석]

▣알 쇼르타 (조 4위 / 패패패패패)

최악의 경기력을 반복한 결과, 4전 전패로 조별 리그 탈락이 확정됐다. 물론 전력 열세로 인해 약체로 묶이긴 했으나 기대 이하의 경기력이었다. 이번 라운드 역시 선전 가능성이 높지 않다. 우선 동기 부여 자체가 떨어진다. 경기 결과에 의미가 없으니 로테이션 가능성까지 염두에 둬야 한다. 전력 열세가 한층 심화될 위기다. 게다가 공격 저항은 사실상 불가능에 가깝다. 4경기를 치르는 동안 1득점 생산에 그쳤다. 수비 불안으로 공격 지역에 많은 숫자를 배치할 수 없는데다, 역습에 나선다 하더라도 다우드(FW)와 카심(FW) 1선 조합의 결정력 부재로 번번이 찬스를 날렸다. 설상가상으로 실바(FW)와 잘랄(LW)이 부상으로 출전을 속단하지 못한다. 또 다시 무득점에 그칠 가능성이 농후하다.

 

▣알 두하일 (조 1위 / 승승무승무)

앞선 4경기서 2승 2무로 호성적을 잇는 중이다. 16강 진출 직행을 딸 수 있는 선두 자리를 점하고 있다. 허나 2, 3위권과 승점 1점 차에 불과해 이번 라운드 사활을 걸어야 한다. 이미 조 최하위가 확정된 알 쇼르타를 상대로 승점 3점 확보는 무난하다. ‘주포’ 울룽가(FW, 최근 5경기 9골) 이번 대회서만 7골을 적중하는 기염을 토했고, 알리(FW, 최근 5경기 2도움)와 함께 합을 맞추는 패턴 플레이마저 날카로움을 유지한다. 대량 득점 생산에 차질이 없을 전망이다. 실점 확률 또한 떨어진다. 지난 에스테그랄 2연전서 도합 5실점을 내주며 수비 불안을 야기했지만, 알 쇼르타 공격력을 감안했을 때 큰 위기는 넘겼다. 실점 최소화에 성공하며 스코어 차를 넉넉히 벌릴 것으로 예상한다.

 

▣최종 의견

경기를 유리하게 풀어갈 쪽은 알 두하일이다. 기본 전력과 1차전 맞대결 우위, 동기 부여 등 여러 부분서 유리를 점하고 싸운다. 1선 파괴력이 선결돼있고 후방 불안까지 감소시킨 터라 승기를 잡는데 어려움이 없다. 알 쇼르타가 유종의 미를 거두기 위해 나서겠으나 이미 공·수 밸런스가 무너진 탓에 크게 저항할 그림이 그려지지 않는다. 다만 알 쇼르타 빈공으로 인해 알 두하일 단독 득점이 유력하다. 기준점 2.5점 기준 언·오버 ▲ 베팅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알 두하일 승, 오버 ▲(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

 

알 두하일이 이번 라운드에서도 에드밀손 유니오르압둘라 알아흐라크알리 카리미알모에즈 알리의미드필더진들이 경기주도권자체에서 힘에 차이를 만들어나가주는 모습을 통해서 수비에 초점을 맞춘 경기운영보다는 공격적으로 차이를 만들어나가주면서 마이클 올룽가가 해결사로써의 힘을 보여주지않을까라고 생각해본다.

 

▣추천PICK

[승패] // 알 두하일 승  

[핸디] // +1.0 알 두하일 승  

[언옵] // 2.5 언더 또는 오버


 

0 Comments
제목
글이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