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3일 MLS 밴쿠화이 : 콜로래피 [축구분석]

 
 
 
글이 없습니다.
홈 > 스포츠분석 > 축구 분석
축구 분석

5월 3일 MLS 밴쿠화이 : 콜로래피 [축구분석]

매니저 0 1044
5월 3일 MLS  밴쿠화이 : 콜로래피 [축구분석]

▣밴쿠버 (서부 5위 / 패패승승무)

이전 라운드 토론토 전서 22 무승부를 거두며 2경기 무패를 이어가는 중이다. 매 경기 득점에 성공한 공격 성과가 뚜렷했다. 이번 라운드 마찬가지로 득점 생산에 무리가 없다. 후술하겠지만 콜로라도 뒷문 불안이 심하다. ‘주포’ 카발리니(FW, 최근 2경기 1골)가 최전방서 버텨주고, 2선 자원들의 빠른 침투가 이뤄지면 수적 우세를 활용해 상대를 몰아칠 수 있다. 직전 경기 내준 멀티 실점이 신경 쓰이나 큰 약점으로 작용할 공산은 낮다. 콜로라도 공격 전력보다 수비 전력이 뛰어나다. 구티에레즈베세리노비치로즈네르위슈스키로 이어지는 포백 수비에 만족도가 높다. 무실점 달성도 허황된 목표가 아니다.   

 

▣콜로라도 (서부 11위 / 패무승무패)

이전 라운드 신생팀 오스틴에 13으로 패하는 수모를 겪었다. 시즌 초반부터 불안이 가득하다. 당연히 선전 가능성은 떨어진다. 우선 후방 라인이 흔들린다. 실제로 직전 경기서 11분 동안 3골을 빠르게 먹힌 바 있다. 수비 집중력이 매우 떨어져있다. 조직적인 수비가 불가해 1대1 대치 상황서 매번 열세를 보인다.    유사 문제를 반복한 끝에 실점 위기를 대거 내줄 것이 유력하다. 공격력도 시원찮다. 최전방 공격수 루비오(FW) 외, 활용할 자원이 극히 드물다. 공격 가담과 스위칭 과정서 잡음이 계속된다. 저득점 양상에 그치며 무너질 공산이 크다.

 

▣최종 의견

해외 업체는 상이한 결론을 내놨다. 그만큼 예측이 어렵다는 방증이다. 허나 콜로라도 현재 흐름이 좋지 않다는 점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앞선 2경기서 공·수 밸런스가 무너진 모습을 보였다. 특히 공격 성과를 거듭하고 있는 밴쿠버에 저항 자체가 불가능할 것으로 예상한다. 다만 밴쿠버 수비 라인도 앞선 경기서 멀티 실점을 허용한 바 있다. 무실점 대응에 설득력이 떨어진다. 밴쿠버 승, 오버 ▲(2.5점 기준)가 그나마 확률 높은 선택지다.   

 

▣추천PICK

[승패] // 밴쿠버 승  

[핸디] // +1.0 밴쿠버 승  

[언옵] // 2.5 오버 ▲


 

0 Comments
제목
글이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