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5일 J리그 가시마 : 후쿠오카 [축구분석]

 
 
 
글이 없습니다.
홈 > 스포츠분석 > 축구 분석
축구 분석

5월 5일 J리그 가시마 : 후쿠오카 [축구분석]

매니저 0 987
5월 5일 J리그  가시마 : 후쿠오카 [축구분석]

▣가시마 (리그 10위 / 승승무무승)

도쿠시마(01, 승), 삿포로(30, 승) 상대로 연승에 성공했다. 이후 일정에서 무승부를 반복했으나, 요코하마를 상대한 이전 경기 03 승리로 반등했다. 컵 대회 A조에서 1위다. 3위와 승점 차이는 6점으로 다음 라운드 진출이 확정적이다. 주전 공격 자원 우에다(FW)가 결장 명단에 추가됐다. 이번 시즌 리그 일정에서 3득점을 기록한 자원이다. 최근 일정에서 19세 유망 자원 소메노(FW)가 대체 출전하고 있다. 하지만 무게감, 결정력은 아직 기대 이하다. 공격진 대체 자원 활용 빈도 증가가 맞물려 기회 창출에 어려움을 겪을 것이 유력하다. 최근 일정에서 실점 빈도를 효과적으로 줄이고 있다. ‘미사오실바’ 중원 조합의 안정적 수비 전환, 공격진 활동량 개선을 통한 전방 압박 효율 개선으로 위기를 줄인다. 역습 완성도 저하로 불안을 드러낼 후쿠오카 상대로 효과적 대응이 가능하다.

 

▣후쿠오카 (리그 7위 / 승승승무승)

최근 일정에서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 우라와 레드를 상대한 이전 경기 20 승리로 무패 흐름을 이어갔다. 최근 5경기에서 무패이며, 이 기간에 4승 1무다. 공수 양면의 안정감을 바탕으로 승점을 챙기는 페이스다. 하지만 컵 대회 일정에서는 불안이 두드러지며, 4경기를 치르는 동안 9실점으로 수비진 불안이 두드러진다. 이번 시즌 리그 6경기에서 1득점을 기록한 최전방 자원 델가도(FW)가 경고 누적으로 결장한다. 컵 대회 일정에서 대체 자원 활용 빈도가 증가한다. 대체 자원들의 경쟁력 저하로 경기력 저하 문제가 두드러질 것으로 예상한다. 공수 양면에서 불안을 노출한다. 원정 부담, 전력 열세 극복이 이번 라운드 포인트다. 수비적 운영을 통해 승점을 노린다. 하지만 컵 대회 일정에서 수비 조합에 대한 변화로 압박 효율, 안정감이 떨어진다. 대체 자원들의 질이 크게 떨어지는 중원 역시 압박 효율 반감으로 실점 빌미를 제공한다.

 

▣최종 의견

승 or 무 사이드 접근으로 방향을 잡는 것이 좋다. 승 / 언더 ▼(2.5 기준) 배팅을 추천한다. 후쿠오카가 전력 열세 극복을 위해 다양한 전략을 가미한다. 하지만 대체 자원들 경기력 저하로 컵 대회 일정에서 다양한 불안을 노출한다. 가시마가 공격 전개를 주도하는 측면 우위, 다양한 자원의 득점 지원을 통해 승기를 잡는다. 가장 합리적인 베팅 플랜은 승(가시마) 배팅이다.

 

가시마의 우세가 예상되는 경기인데, 아비스파 후쿠오카가 경기운영자체에서 주도권싸움에서 우위를 점하기에는 쉽지않다고 보면서 에밀 살로몬손나라 타츠키더글러스 그롤리시치 다카아키의 수비진들의 조직력을 기대해보기에도 쉽지는 않을 것이라는 점, 이번 라운드에서 승패를 가시마가 좌지우지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는데, 워낙 시라사키 료헤이레우 실바미사오 겐토도이 쇼마의 미드필더진들을 중심으로써 공격을 풀어나가주는 과정자체에서부터 최근 더욱더 위협적인 모습과 결정력을 갖추고 있다는 사실에서 이번 라운드 가시마의 상승세가 이어지지않을까라고 본다.

 

▣추천PICK

[승패] // 가시마 승

[핸디] // –1.0 가시마 승

[언옵] // 2.5 언더 ▼


 

0 Comments
제목
글이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