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9일 J리그 시미즈 : 요코하마 FC [축구분석]

 
 
 
글이 없습니다.
홈 > 스포츠분석 > 축구 분석
축구 분석

5월 9일 J리그 시미즈 : 요코하마 FC [축구분석]

매니저 0 1035
5월 9일 J리그  시미즈 : 요코하마 FC [축구분석]

▣시미즈 (리그 16위 / 무무패패승)

산프레체(12, 패), 오이타(10, 패) 상대로 연패를 기록했다. 센다이를 상대한 이전 경기 41 승리로 반등에 성공했다. 홈 이점을 안고 연승에 도전한다. 최근 일정에서 득점 생산 빈도가 좋다. 이를 앞세워 성과를 노린다. 결장 명단에 변화는 없다. 대체 자원으로 출전하고 있는 미야모토(DMF), 나카무라(AMF)가 준수한 경기력을 선보이고 있다. 강점 유지에 어려움인 없을 것이다. 공격 전개를 주도하는 ‘나카무라나카야마’ 측면 조합의 개인 전술 활용을 통해 기회 창출 빈도를 늘리고 있다. 상대 불안 공략을 기대한다. 최근 일정에서 꾸준히 실점을 허용하고 있다. 상대 역습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지가 관건이다. ‘오쿠이엘싱뇨’ 측면 수비진의 배후 공간 노출 빈도가 높다. 하지만 역습 완성도가 떨어진 요코하마가 이를 공략할 여력은 없다.

 

▣요코하마 (리그 20위 / 패패승패무)

리그 일정에서 부진한 흐름을 반복한다. 가시와를 상대한 컵 대회 일정에서 20 승리로 반등에 성공했다. 하지만 쇼난을 상대한 이전 경기 11 무승부로 부진한 흐름을 이어갔다. 이번 시즌 리그 개막 이후 아직 승리가 없다. 핵심 중원 자원 사이토(AMF)가 결장 명단에 추가됐다. 이번 시즌 리그 8경기에 출전한 자원이 부상으로 결장한다. 전개 구심점 역할을 수행할 자원이 마땅하지 않다. ‘클레베르이토’ 1선을 활용한 전개 완성도 저하로 직결된다. 득점 생산을 기대하기 어렵다. 실점 최소화를 위해 수비적 운영을 반복하고 있다. 수비진 구성에 많은 수의 선수를 배치하지만, 수적 우위 활용 능력이 떨어진다. ‘다케다마에지마’ 측면 수비진의 경쟁력 저하, 중원의 압박 효율 저하로 위기를 반복하고 있다.

 

▣최종 의견

승 or 핸디캡 승 사이드 접근으로 방향을 잡는 것이 좋다. 승 / 언더 ▼(2.5 기준) 배팅을 추천한다. 요코하마가 득점을 통해 저항에 성공할 가능성은 낮다. 시미즈 단독 득점이 유력하다. 홈 이점을 앞세워 공세를 취하며, 전개를 주도하는 측면 우위를 통해 꾸준한 득점 생산에 성공한다. 가장 합리적인 베팅 플랜은 승(시미즈) 배팅이다.

 

두 팀모두 하위권에 머무르면서 경기력자체가 기복이 심하다는 점에서 예측하기 어려운 경기가 되지않을까라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시미즈가 티아고 산타나와 스즈키 유이토의 투톱을 통해서 경기운영자체에서 공격적인 움직임을 통해서 요코하마를 상대로 힘에 차이를 보여주지않을까라는 사실을, 요코하마가 개인적으로 공격자체에서도 이토 쇼와 클레베르가 계속해서 부진한 모습의 플레이가 이어지고 있다는사실과 더불어서 요타 마에지마이노하 마사히코다시로 마사카즈타케다 에이지로의 수비진들의 불안요소까지 두팀의 순위가 하위권이지만 그래도 경기운영자체에서 공수밸런스에 차이점은 들어날 수 밖에 없다는 사실에서 이번 라운드 그래도 시미즈의 우세를 예상해보게 되는 경기이다.

 

▣추천PICK

[승패] // 시미즈 승

[핸디] // –1.0 시미즈 승

[언옵] // 2.5 언더 또는 오버


 

0 Comments
제목
글이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