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9일 세리에A 파르마 : 아탈란타 [축구분석]

 
 
 
글이 없습니다.
홈 > 스포츠분석 > 축구 분석
축구 분석

5월 9일 세리에A 파르마 : 아탈란타 [축구분석]

매니저 0 1100
5월 9일 세리에A  파르마 : 아탈란타 [축구분석]

▣파르마 (리그 19위 / 패패패패패)

극도로 부진한 흐름이다. 토리노를 상대한 이전 경기 10 패배로 5연패를 달성했다. 4경기가 남아있는 상황이며, 잔류가 가능한 순위인 17위와 승점 차이는 12점이다. 강등이 유력한 상황이기에 이들이 집중력을 발휘하기 어렵다. 공격진에 발생한 전력 누수가 치명적이다. 활용 가능한 측면 공격 자원은 제르비뉴(FW)뿐이다. 최전방 자원 코르넬리우스(FW)를 측면에 배치하겠지만, 역습 완성도 개선으로 이어지지 않는다. 답답한 전개를 반복할 것이 유력하기에 이들 득점 생산은 어렵다. 전력 열세를 안고 있으며, 실점 최소화에 우선순위를 둔다. 수비진 구성에 많은 수의 선수를 배치하지만, 압박 구심점인 에르나니(DMF) 결장으로 중원이 영향력을 상실한다. 측면 수비진의 경쟁력 저하, 상대 부분 전술의 쉬운 허용이 맞물려 위기를 반복할 것으로 예상한다.

 

▣아탈란타 (리그 2위 / 승승무승무)

볼로냐(50, 승) 상대로 반등에 성공했으나, 사수올로를 상대한 이전 라운드 11 무승부로 상승세에 제동이 걸렸다. 전력 우위를 안고 있는 이번 일정에서 승점 3점을 노린다. 치열한 상위권 순위 싸움 중심에 있다. 5위와 승점 차이는 2점에 불과하다. 한순간에 순위 추락이 가능하다. 주전 골키퍼 골리니(GK)가 이전 경기 퇴장으로 결장한다. 스포르티엘로(GK) 대체 출전이 유력하다. 준수한 안정감을 선보이기에 공백 최소화가 가능하다. 측면 수비 자원 하테보어(DF) 부상 복귀로 측면 활용이 원활하다. 상대 측면의 원활한 공략, 부분 전술 완성도 유지를 통해 꾸준한 기회 창출이 가능하다. 측면 조합의 적극적 공격 가담으로 인한 배후 공간 노출 문제가 불안으로 꼽힌다. 하지만 상대가 역습 완성도를 상실했기에 불안이 두드러지지 않을 것으로 예상한다. 짐시티(DF)를 중심으로 한 3백의 효과적 대응으로 더해 무실점 달성에 성공한다.

 

▣최종 의견

패 or 핸디캡 승 사이드 접근으로 방향을 잡는 것이 좋다. 핸디캡 승 / 오버 ▲(2.5 기준) 배팅을 추천한다. 이변이 발생한 가능성은 극히 낮다. 파르마가 동기부여 저하, 공격진 전력 누수로 저항이 어렵다. 아탈란타가 측면 우위, 다양한 자원의 득점 지원을 더해 편하게 승기를 잡을 것으로 기대한다. 가장 합리적인 베팅 플랜은 핸디캡 승(+1) 배팅이다.

 

경기운영자체에서도 차이가 들어난다는 점만을 고려해보아도 파르마로써는 4312 포메이션 전술로써 계소해서 쥐세페 페젤라브루누 알베스단 디엑스뱅상 라우리니의 수비진들을 통해서도 답답한 경기력이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는 사실을, 이제는 동기부여까지 떨어지면서 공격자체에서 리스크있는 플레이도 이어지게 되는 상황에서는 어려울 수 밖에 없는 경기라는 사실을, 아탈란타가 개인적으로 루이스 무리엘과 두반 사파타의 투톱을 통해서 공격적으로 경기를 풀어나가주는 과정자체에서부터 또한 결정력에 차이까지 들어난다는 점부터 레모 프로일러와 마르텐 드룬의 미드필더진들의 주도권싸움을 통해서도 이번 라운드에서는 아탈란타가 UEFA챔피언스리그에 대한 동기부여까지 힘에 차이를 보여주지않을까라고 본다.

 

▣추천PICK

[승패] // 아탈란타 승

[핸디] // +1.0 아탈란타 승

[언옵] // 2.5 오버 ▲


 

0 Comments
제목
글이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