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0일 MLS 인터 마이애미 : 애틀란타 유나이티드 [축구분석]

 
 
 
글이 없습니다.
홈 > 스포츠분석 > 축구 분석
축구 분석

5월 10일 MLS 인터 마이애미 : 애틀란타 유나이티드 [축구분석]

매니저 0 1222
5월 10일 MLS  인터 마이애미 : 애틀란타 유나이티드 [축구분석]

▣인터 마이애미 (동부 6위 / 승패패승무)

이전 라운드 내슈빌과 00 무승부를 거두며 2경기 연속 무패 행진을 이어갔다. 수비적 역량이 빛났다. 점유율 41대59, 슈팅 수 5대10으로 완벽히 밀린 경기였지만 수비 집중도를 높여 승점 1점을 따냈다. 리그 개막전 3실점을 내줬을 정도로 후방 불안이 심각했는데, 일정을 거듭하며 개선점을 찾았다. 올 시즌 합류한 쇼크로스(CB)가 뒷문 중심을 잡고, 투 볼란치가 1차 저지선을 잘 세워주는 중이다. 대량 실점 위험은 줄였다. 그리고 이전 시즌 4번의 맞대결서 2승 2무를 거뒀을 정도로 상대에 강했다. 승리 시, 전부 멀티 득점을 기록했다. 최전방에 이과인(FW, 최근 2경기 2골 1도움)이란 확실한 창을 보유한 것만으로도 득점 확률을 높인다. 공격의 고삐를 당겨 다시 상대를 무너뜨릴 수 있는 상황이다.

 

▣애틀랜타 (동부 5위 / 무승패패무)

리그 1, 2라운드 1승 1무 이후, 승리를 거두지 못했다. 북중미 챔피언스리그서 필라델피아에 1무 1패를, 리그 3라운드서 뉴 잉글랜드에 패했다. 무승 기간 총 6실점을 허용한 수비가 신경 쓰인다. 전체적인 경쟁력이 떨어진다. 개인 기량이 뛰어난 상대 공격수 방어에 애를 먹고, 이로 인해 조직적인 수비가 불가능하다. 상대 강공에 대응할 재간이 없다. 득점 생산도 미지수다. 마르티네즈(FW)가 매 경기 출전하고 있으나 아직까지 득점포를 터뜨리지 못했다. 이외 자원들 경기력을 신뢰하지 못하는 상황이라 그의 활약에 팀 득점이 달려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1득점 생산이 최대치로 간주되는 이유다.

 

▣최종 의견

대부분 해외 업체는 인터 마이애미 승을 예상한다. 실제로 경기를 유리하게 풀어갈 쪽은 인터 마이애미다. 맞대결 전적과 홈 이점을 앞세워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뒷문 불안이 거슬리지만 이를 상쇄할 공격력을 갖추고 있다. 최근 흐름이 떨어져 있는 애틀랜타 공략에 큰 어려움이 없다. 인터 마이애미 승, 오버 ▲(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

 

▣추천PICK

[승패] // 인터 마이애미 승

[핸디] // 1.0 무승부

[언옵] // 2.5 오버 ▲


 

0 Comments
제목
글이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