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0일 라리가 레알마드리드 : 세비야 [축구분석]

 
 
 
글이 없습니다.
홈 > 스포츠분석 > 축구 분석
축구 분석

5월 10일 라리가 레알마드리드 : 세비야 [축구분석]

매니저 0 1254
5월 10일 라리가  레알마드리드 : 세비야 [축구분석]

▣레알 마드리드 (리그 2위 / 승무무승패)

이전 주중 챔스 4강 2차전서 첼시에 02로 패하며 탈락이 확정됐다. 경기를 허투루 치를 수 없었기에 주전 선수단 체력 문제가 불거졌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승리 확률은 높다. 후술하겠지만 세비야만 만나면 항상 강한 모습을 보였다. 최근 4번의 맞대결서 모두 승리를 따낸 바 있다. 올 시즌 홈 17경기서 12승을 따냈을 정도로 높은 홈 승률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 역시 긍정적인 요소다. 바란(CB)과 카르바할(RB) 등 주전 수비수들이 부상으로 결장한다는 것이 변수겠으나 최근 일정서 밀리탕(CB)과 오드리오솔라(RB)가 공백을 잘 메워주고 있기에 큰 우려는 없다. 1실점 내로 상대 공세를 묶을 정도다.

 

▣세비야 (리그 4위 / 승승승승패)

이전 라운드 아틀레틱 빌바오에 덜미를 잡혔다. 리그 5연승 쾌조의 흐름이 끊겼다. 현재 선두와 승점 6점 차로 4위를 유지한다. 마지막까지 경쟁을 이어가기 위해 이번 라운드 승부수를 던지겠으나 이길 확률은 떨어진다. 올 시즌 유독 상위권 팀들과 맞대결서 힘을 쓰지 못했다. 레알 마드리드에 1패, 바르셀로나에 1무 1패, AT 마드리드에 1승 1패로 고전했다. 그만큼 전력 약세와 클러치 능력이 부족하다는 방증이다. 이번 라운드 마찬가지로 승점 3점을 오롯이 챙기긴 쉽지 않을 전망이다. 하지만 전력 활용이 100% 가능하다는 점은 변수다. 몇몇 포지션서 부상자가 있는 레알 마드리드 불안을 공략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오캄포스(RW, 최근 5경기 1골)와 고메스(CAM, 최근 5경기 1골 1도움)가 부상 복귀해 공격에 힘을 싣는다. 세비야 특유의 빠르고 정확한 공격이 그라운드에 묻어나올 경우, 1득점 생산은 어려운 목표가 아니다.

 

▣최종 의견

대부분 해외 업체는 레알 마드리드 승을 예상한다. 실제로 경기를 유리하게 풀어갈 쪽은 레알 마드리드다. 홈 이점과 전력 우세 등을 앞세워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최근 기복과 수비 전력 누수가 신경 쓰이지만 큰 경기에 약한 세비야 특성을 고려했을 때, 약점으로 작용할 가능성은 낮다. 다득점 양상 속, 근소 우위를 점하기엔 충분하다. 레알 마드리드 승, 오버 ▲(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

 

레알의 승리를 본다. 홈의 이점을 누릴 수 있고 최근 4경기에서 상대에게 단 한 골도 내주지 않을 정도로 수비가 탄탄하다. 라모스의 공백을 완벽하게메우는 밀리탕은 바란과 함께 중앙을 지키며 세비아의 공세를 막아낼텐데 세트피스에서는 해결할 능력도 있다. 또, 세비아는 단신 센터백인 쿤데가수비를 지휘하는데 비니시우스와 벤제마가 좋은 피지컬로 수비를 흔들 것이다. 세비아도 뒤가 없기에 공격적으로 플레이할 것이다. 오버 선택이 필요하다.

 

▣추천PICK

[승패] // 레알 마드리드 승

[핸디] // 1.0 무승부

[언옵] // 2.5 오버 ▲


 

0 Comments
제목
글이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