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30일 리그앙 리옹 : 보르도 [축구분석]

 
 
 
글이 없습니다.
홈 > 스포츠분석 > 축구 분석
축구 분석

1월 30일 리그앙 리옹 : 보르도 [축구분석]

매니저 0 1003
1월 30일 리그앙  리옹 : 보르도 [축구분석]

▣ 리옹 (3위 / 승승무패승)

주춤하다가 생테티엔 원정에서 50 대승을 거두며 다시 페이스를 끌어 올렸다. 3톱이 매 경기 득점을 생산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에는 세트피스 상황에서 수비수들의 득점까지 생산되고 있다. 이번 경기에서도 압도적인 공격력을 선보일 것이 분명하다.

 

● 결장 정보

없음

부상이나 경고 누적, 퇴장으로 인해 결장이 확정된 선수가 없다. 완전체 전력을 구축할 수 있는 만큼 평균 2.1득점, 평균 0.9실점밖에 내주지 않고 있는 완벽한 공수 밸런스를 유지할 가능성이 높다.

 

● 특이 지표

21경기에서 29득점 13도움을 합작한 쓰리톱

멤피스(LWF, 최근 10경기 6골 3도움), 에캄비(ST, 최근 10경기 5골 4도움), 카데웨레(ST, 최근 10경기 5골 2도움)로 구성된 리옹의 쓰리톱은 리그앙을 넘어서 전 세계에서 가장 위협적인 3톱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 적어도 올 시즌 활약도만 놓고 보면 리버풀의 마누라 라인보다 더욱 위협적이다. 이 선수들은 번갈아 매 경기 1골씩 터트리고 있고, 리옹 전체 득점의 65%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득점 비율이 압도적이다. 이번 경기에서 쓰리톱의 엄청난 파괴력을 기대해도 좋다.

 

 ▣ 보르도 (7위 / 패무승승승)

현재 리그에서 기세가 가장 좋은 팀이다. 지난 앙제 전에서 21 승리를 거두며 3연승을 달리고 있다. 드디어 침묵하던 스트라이커 자원들이 득점을 뽑아내고 있고, 직전 경기에서도 황의조(ST, 최근 10경기 5골 1도움)가 멀티골을 터트리며 해결사다운 모습을 보였다. 만만치 않은 공격력을 과시할 전망이다.

 

● 결장 정보

오타비오 (CDM / A급)

중원 수비의 핵심인 오타비오(CDM)가 아킬레스건 부상을 당한 것은 엄청난 치명타다. 콩(CDM)은 실력이 너무 떨어지고, 아들리(CAM)는 너무 공격적이다. 바시치(CM)의 수비 부담감만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 특이 지표

살아난 공격력

최근 보르도의 공격력이 확실히 살아났다. 그동안 평균 득점이 1골에 불과했지만 최근 3경기에서는 7골을 뽑아내며 3경기만 놓고 봤을 때 평균 득점이 2.33골까지 상승한다. 계속 침묵하던 황의조, 오우딘(RWF, 최근 10경기 2골 2도움) 같은 선수들의 득점력이 살아났고, 오타비오의 부상으로 아들리가 배치되니 벤 아르파(CAM, 최근 10경기 2골 4도움)와 함께 더욱 공격적인 중원 조합을 내세울 수 있게 됐다. 리옹과 화력 싸움에서 쉽게 밀리지 않을 전망이다.

 

▣ 팩트 체크

1. 최근 6경기 맞대결 : 6전 2승 3무 1패 8득점 8실점 (리옹 우세)

2. 리옹 올 시즌 홈 성적 : 10전 6승 3무 1패 (무실점 비율 : 30%, 무득점 비율 : 20%)

3. 보르도 올 시즌 원정 성적 : 10전 4승 2무 4패 (무실점 비율 : 50%, 무득점 비율 : 20%)

 

● 스코어 예측 정보

[predictz] 31 (리옹 승)

[forebet] 31 (리옹 승)

[bettingclosed] 21 (리옹 승)

 

● 결론 & 베팅 방법

승 또는 무 접근이 올바른 방법이다. 기본적으로는 승 / 오버(2.5점 기준) 베팅을 추천한다. 리옹이 잠시 주춤한 모습을 보였지만 다시 막강한 득점력을 과시하며 곧바로 경기력을 회복했다. 물론 최근 보르도의 공격력을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이지만 오타비오의 부상으로 인해 중원 경쟁력이 이전보다 떨어진 상황이다. 객관적인 전력에 있어서도 우위를 점하고 있는데 결장자도 없는 리옹이 더 유리하다고 봐야 한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리옹 승

[핸디캡 1.0] 무승부

[언오버 2.5] 오버

 

 

0 Comments
제목
글이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