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31일 세리에A 칼리아리 : 사수올로 [축구분석]

 
 
 
글이 없습니다.
홈 > 스포츠분석 > 축구 분석
축구 분석

1월 31일 세리에A 칼리아리 : 사수올로 [축구분석]

매니저 0 1080
1월 31일 세리에A  칼리아리 : 사수올로 [축구분석]

▣ 칼리아리 (리그 18위 / 패패패패패)

7연패. 극도로 부진한 흐름이 잡히지 않는다. 어느덧 강등권까지 추락했다. 연패를 당하는 동안 공수 양면에서 다양한 불안을 노출했다. 최근 5경기 중 3경기에서 무득점 경기를 기록한 공격진이 또다시 침묵할 공산이 크다.

 

● 결장 정보

카르보니(DF / B급), 클라반(DF / B급), 파라고(DF / B급), 난데스(MF / A급), 로그(MF / A급), 우나스(FW / B급), 루봄보(FW / C급)

중원에 발생핸 전력 누수가 치명적이다. 주전 자원인 난데스, 로그가 모두 부상으로 결장한다. 최근 합류한 던컨(MF)는 아직 팀에 녹아들지 못하고 있으며, 대체 출전이 유력한 올리바(DMF) 역시 경쟁력이 떨어진다. 압박 효율 저하로 이어질 불안이다.

 

● 특이 지표

경기당 슈팅 허용 빈도 16.8회 (리그 1위)

이번 시즌 리그 일정에서 신중한 경기 운영 빈도가 높지만, 이로 인한 강점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 중원의 압박 효율 저하, ‘체피텔리고딘’ 중앙 수비진의 위험 지역 장악 능력 반감으로 필요 이상의 슈팅을 허용하고 있다.

 

▣ 사수올로 (리그 9위 / 승패패무패)

반등이 어렵다. 시즌 초반 맹렬한 기세로 승점을 쌓았다. 이변의 주인공이었으나, 최근 흐름을 절망적이다. 최근 4경기에서 승리가 없다. 컵 대회 일정에서는 2부 리그 소속인 스팔(02, 패)에게 덜미를 잡혔다. 이번 일정을 통해 반등을 노린다.

 

● 결장 정보

로마냐(DF / A급), 부라비아(FW / C급), 스키아파카세(FW / C급), 베라르디(FW / A급)

핵심 자원 베라르디(리그 15경기 7득점 4도움) 결장이 길어지고 있다. 최전방 자원 데프렐(FW) 측면 배치를 통해 공백 최소화를 시도하지만, 성과는 만족스럽지 않다. 1선에 위치하는 카푸토(FW, 직전 경기 1득점)가 결정력을 회복하고 있음은 긍정적 대목이다.

 

● 특이 지표

경기당 드리블 성공 11.4회 (리그 2위)

이들 측면 활용 빈도, 효율을 드러내는 지표다. 트라오레(AMF), 보가(FW), 하라슬린(FW), 베라르디(FW) 등 양질의 측면 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이들 강점을 적극 활용한 공격 전개가 꾸준히 기회를 창출하고 있다. 핵심 자원 부상 이탈에도 흔들리지 않는다.

 

▣ 팩트 체크

1. 최근 6경기 맞대결 : 6전 1승 5무 9득점 6실점 (사수올로 우세)

2. 칼리아리 이번 시즌 홈 성적 : 9전 2승 2무 5패 (무실점 비율 : 11%, 무득점 비율 : 22%)

3. 사수올로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0전 5승 2무 3패 (무실점 비율 : 30%, 무득점 비율 : 10%)

 

● 스코어 예측 정보

[footballpredictions] 12 (사수올로 승)

[predictz] 03 (사수올로 승)

[forebet] 13 (사수올로 승)

[bettingclosed] 12 (사수올로 승)

 

● 결론 & 베팅 방법

패 or 핸디캡 패 사이드 접근으로 방향을 잡는 것이 좋다. 패 / 언더(2.5 기준) 배팅을 추천한다. 칼리아리가 최근 일정에서 공격 전개 완성도를 완전히 상실했다. 이번 일정에서 득점을 통한 저항은 어려울 것으로 예상한다. 사수올로 단독 득점이 유력하다. 공격 전개를 주도하는 측면 조합이 최근 일정에서 경기력을 회복하고 있다. 압박 효율이 떨어진 상대 공략이 가능하며, 결정력 개선을 앞세워 승기를 굳힌다. 가장 합리적인 베팅 플랜은 패(사수올로) 배팅이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사수올로 승

[핸디캡 +1.0] 사수올로 승

[언오버 2.5] 언더

 

 

0 Comments
제목
글이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