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4일 클럽월드컵 티그레스 : 울산현대 [축구분석]

 
 
 
글이 없습니다.
홈 > 스포츠분석 > 축구 분석
축구 분석

2월 4일 클럽월드컵 티그레스 : 울산현대 [축구분석]

매니저 0 1153
2월 4일 클럽월드컵  티그레스 : 울산현대 [축구분석]

▣ 티그레스 (4위 / 승승패승무)

지난 네카사 전에서 11 무승부에 그쳤다. 현재 시즌 중이기 때문에 선수들의 경기 감각에는 큰 문제가 없지만 선수들이 카타르까지 이동해야 하기 때문에 체력적인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 쉽게 우위를 예측할 수 없다.

 

● 결장 정보

로페즈 (RWF / A급), 곤잘레스 (ST / A급)

로페즈(RWF, 최근 10경기 2골)와 곤잘레스(ST, 최근 10경기 4골) 모두 팀의 핵심 공격 자원들이다. 당장 득점력에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높다.

 

● 특이 지표

뛰어난 후반 집중력

티그레스는 올 시즌 리그 24경기에서 36골을 뽑아내며 평균 1.5골을 기록하고 있는데 이 중 53%를 후반 61분 이후 뽑아내고 있다. 울산이 지난 시즌 후반 61분 이후 전체 득점의 39%를 내줬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번 경기에서 위력을 드러낼 가능성이 높다.

 

▣ 울산현대 (2위 / 무승패패승)

지난 시즌 리그 2위를 차지했고, ACL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하지만 지난 시즌 공격의 핵심이었던 주니오(ST)가 팀을 떠나며 해결사가 사라진 상황이다. 힌터지어(ST)와 김지현(ST)을 데려왔지만 아직 검증이 되지 않았다. 지난 시즌과 같은 득점력을 선보이지 못할 전망이다.

 

● 결장 정보

정훈성 (RWF)

백업 자원인 정훈성(RWF)의 부상 공백은 크지 않다. 사실상 풀 전력으로 경기에 나설 수 있다.

 

● 특이 지표

어떻게 주니오의 공백을 메울 수 있을까?

지난 시즌 리그 27경기에서 26골을 터트린 주니오가 팀을 떠났다. 울산은 지난 시즌 리그에서 총 54골을 뽑아냈는데 그 중 48%를 주니오 혼자서 만들었다. 존슨(ST)은 주니오보다 확실하게 결정력이 떨어지는 인물이고, 올 시즌 팀에 합류한 힌터지어(ST)와 김지현(ST)은 아직 동료들과 좋은 호흡을 자랑하기 어렵다. 당장 득점력에 문제를 드러낼 전망이다.

 

▣ 팩트 체크

1. 최근 맞대결 전적 : 없음

2. 티그레스 올 시즌 홈 성적 : 13전 6승 5무 2패 (무실점 비율 : 31%, 무득점 비율 : 0%)

3. 울산 지난 시즌 원정 성적 : 13전 9승 2무 2패 (무실점 비율 : 31%, 무득점 비율 : 8%)

 

● 결론 & 베팅 방법

무 또는 승 접근이 올바른 방법이다. 기본적으로는 무 / 언더(2.5점 기준) 베팅을 추천한다. 티그레스는 주축 공격수들의 줄부상으로 인해 이전보다 득점력이 떨어진 상황이다. 울산 역시 주니오를 떠난 공백을 메워야 한다는 엄청난 숙제를 안고 있다. 반면 티그레스는 멕시코 국가대표팀 선수들로 구성된 탄탄한 수비 라인업을 자랑하고 있고, 울산 역시 지난 시즌 주축 수비수들을 확실하게 지켜냈다. 팽팽한 접전 끝에 무승부로 경기가 끝날 전망이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핸디캡 1.0] 울산 승

[언오버 2.5] 언더


 

0 Comments
제목
글이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