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9일 세리에A 칼리아리 : AC밀란 [축구분석]

 
 
 
글이 없습니다.
홈 > 스포츠분석 > 축구 분석
축구 분석

1월 19일 세리에A 칼리아리 : AC밀란 [축구분석]

매니저 0 1239
1월 19일 세리에A  칼리아리 : AC밀란 [축구분석]

▣칼리아리

피오렌티나 원정 패배로 리그 4연패중인 칼리아리. 주중 아탈란타와의 코파 이탈리아 16강전에서 13으로 완패하면서 부진한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 MF 난데즈의 출전정지에 MF 우나스,로그,파라고 DF 카르보니,클라반 등 부상으로 인한 전력누수도 여전한 상황. 특히 후반기 3경기에서 2득점 7실점을 허용하며 MF 나잉골란의 가세에도 아쉬운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 특히 주포 FW 시메오네가 부상 복귀 후 리그 9경기 무득점에 그치고 있을 정도로 부진하다는 점이 팀의 공격력 약화로 이어지고 있다.

 

리그전 기준으로도 4연패 포함, 10경기 연속 무승의 늪에 빠져 있는 상황. 어느새 17위까지 추락한데다, 18위 토리노에게 승점 1점 차로 쫓기고 있는 만큼 1월 내 반등이 절실히 요구된다. 이처럼 중요한 시점에 MF 난데스, 우나스, DF 피자카네 등이 부상 및 징계로 추가 이탈했다는 점은 상당히 뼈아픈 타격으로 다가온다. 반면 1월 이적시장을 통해 피오렌티나로부터 긴급 수혈한 MF 던컨은 당장 데뷔한다는 소식. 인테르로부터 귀환한 MF 나잉골란의 컨디션도 차츰 올라오고 있다는 후문이다. 난데스가 결장 예정인 만큼 나잉골란, 던컨은 선발로든 교체로든 이번 경기에 모습을 드러낼 것으로 보인다. 밀란과의 최근 맞대결에선 1무 5패로 6경기 연속 무승을 기록 중이다.

 

 

 

 

 

 

▣AC밀란

원정에 나서는 밀란. 홈에서 토리노를 20으로 꺾고 리그 선두를 유지한 가운데 코파 이탈리아에서도 승부차기 끝에 토리노를 잡고 8강에 진출했다. 칼리아리와의 원정경기를 앞두고 FW 레앙의 출전정지에 FW 레비치 MF 찰하놀루,살레마커스,크루니치,베나세르 DF 가비아,테오가 부상 등으로 인해 결장하는 전력누수를 안게 됐다는 것은 우려되는 부분이지만 베테랑 DF 키예르,로마뇰리 콤비가 안정적인 수비를 이끌고 있고 무엇보다 FW 이브라히모비치가 부상에서 복귀한 만큼 든든한 해결사 역할을 기대할 수 있는 만큼 최근 6경기 5승1무로 압도하고 있는 칼리아리 상대로 승산이 충분해 보인다.

 

리그전 기준으론 2위 인테르의 일요일 경기 승리로 인해 승점 동률을 허용하게 된 상황. 선두 수성을 위해 이번 칼리아리전을 잡고 가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오는 주말 아탈란타를 홈으로 불러들여 빅매치를 치른 뒤 이틀 만에 인테르와의 코파 8강전 일정을 소화해야 한다는 점이 매우 큰 부담으로 다가온다. 설상가상으로 코로나 확진자까지 발생한 만큼 체력 손실이 급속도로 일어날 우려감도 커져 있는 상태다. MF 찰하놀루(1골 6도움), 레비치(1골 3도움), DF 테오(4골 3도움) 3인방은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고 이번 원정에 불참했다는 소식. FW 레앙(5골 4도움)은 징계로, MF 벤나세르와 크루니치는 부상으로 이번 경기에 결장한다. 부상에서 돌아온 FW 이브라히모비치(10골)의 컨디션이 아직 100%가 아니라는 점까지 감안하면 평소 만큼의 공격적인 파괴력을 기대하긴 어려울 전망이다. MF 셀레마커스 복귀가 그나마 위안거리로 다가온다. 칼리아리 원정에선 최근 3경기 21 승, 11 무, 20 승으로 무패를 기록 중이다.

 

 

 

 

 

 

▣최종 의견

밀란의 부상자 공백이 가볍지 않지만 홈팀 칼리아리의 최근 부진이 이어지고 있다는 점. FW 이브라히모비치의 복귀라는 희소식이 있는 만큼 밀란이 부상 공백을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며 최근 4연패에 빠진 칼리아리의 부진이 이어지고 있는 만큼 부상자 속출에도 밀란이 원정에서 핸디캡을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그리고 칼리아리가 여전히 수비에서 불안한 모습을 드러내고 있는 만큼 주포 이브라히모비치가 돌아온 밀란과의 경기는 2.5 오버 ▲를 예상한다.

 

▣반대 의견

 # 결과 및 흐름 예상
 원정팀 AC밀란의 6:4 우세를 예상. 단, 코로나 확진자 3명 발생과 함께 뼈아픈 전력누수를 떠안고 사르데냐 섬 원정길에 오른 밀란이다. 이브라히모비치가 100% 컨디션을 발휘하지 못할 경우 공격력이 큰 폭으로 저하될 우려가 크다고 본다. 그래도 밀란 승을 예상해야겠으나, 위와 같은 변수들에 반드시 유의하자.

 

 # 주요 결장자
 칼리아리: FW 루붐보(백업/부상), MF 로그(주전/부상), 난데스(주전/징계), 파라고(백업/부상), 우나스(백업/부상), DF 클라반(주전/코로나확진), 카르보니(백업/부상), 피자카네(백업/부상).
밀란: FW 레앙(주전급/징계), MF 찰하놀루(핵심전력/코로나확진), 벤나세르(주전/부상), 레비치(주전/코로나확진), 크루니치(백업/부상), DF 테오(핵심전력/코로나확진), 가비아(백업/부상).

 

 

 

 

 

 

▣추천PICK

[승패] // 칼리아리 승 또는 패

[핸디] // 홈팀 기준 +1 핸디캡 패 또는 패스

[언옵] // 2.5 오버 ▲


 

0 Comments
제목
글이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