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0일 EPL 본머스 : 사우샘프턴 [축구분석]

 
 
 
글이 없습니다.
홈 > 스포츠분석 > 축구 분석
축구 분석

3월 20일 EPL 본머스 : 사우샘프턴 [축구분석]

매니저 0 992
3월 20일 EPL  본머스 : 사우샘프턴 [축구분석]

▣본머스 (잉글랜드 챔피언십 7위 / 승승무패승) 

최근 프레스턴(11 무), 반즐리(23 패) 등 다소 까다로운 전력들을 상대로 고전했다. 하지만 이전 스완지(30 승)와의 승부에서 놀라운 대승을 취했다. 분위기가 최악은 아니다. 하지만 부상 변수가 심각하다. 브룩스(AMF), ‘중원 사령관’ 쿡(MF, 올 시즌 31경기 1골 1도움), ‘만능 옵션’ 스타니슬라스(MF, 올 시즌 29경기 10골 4도움)를 활용할 수 없다. 여기에 핵심적인 2선으로 급부상 중인 단주마(AMF, 최근 3경기 3골 2도움) 역시 이번 일정을 벤치에서 시작할 가능성이 높다. 그도 그럴 것이 승격을 위한 치열한 승점 1점 싸움이 전개되고 있는 시점이다. 토너먼트 FA컵 일정 역시 매우 중요하나, 현 시점 본머스의 운영 방침은 확실히 리그 운영 위주로 설계되고 있는 것이 사실. 하필 이번 일정 직후, ‘챔피언십 8위’ 미들즈브러와의 승점 6점짜리 일정을 치르게 됐다. 이 일정만큼은 다소 수동적으로 치를 가능성이 높은 이유다.

 

홈에서 만큼은 사우스햄튼을 맞이해서도 본머스가 더욱더 좋은 플레이를 보여줄 수 있지않을까라는 기대감을, 특히나 수비적으로 소극적인 경기운영보다는 최근 사우스햄튼의 무너져있는 수비를 공략해나가주기 위해서 본머스의 핵심인 아르나우트 흐루네벨트주니어 스타니슬라스가 측면을 흔들어나가주는 플레이를 통해서 이번 경기 수빚적인경기운영보다는 공격적으로 어떠한 플레이를 보여줄 수 있을지를 기대해보게 된다는 점, 확실히 스피드 있는 본머스의 공격전개 과정으로써는 사우스햄튼의 수비에 충분한 부담감과 미드필더진들도 잭 윌셔제퍼슨 레르마필립 빌링의 미드필더진들까지 수비적으로 초점을 맞춘 경기운영보다는 패스플레이를 통해서 공격을 만들어나가주는 모습으로써 어떻게 사우스햄튼의 수비를 뒤흔들어나가주는지에 대한 여부가 기대가 되는 경기라는 점을 기억해보게 된다.

 

▣사우스햄튼 (잉글랜드 EPL 14위 / 패패승패패)

따지고 보면 이들의 상황도 썩 낙관할 순 없다. 13선을 구성하는 대부분의 중요 옵션들이 결장하기 때문. 가뜩이나 선수층이 얇고 대체 전력들의 영향력도 신뢰도가 낮은 편. 가뜩이나 앞서 언급한대로 본머스가 수비지향적으로 나설 가능성이 높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들의 공격 효율 자체가 매우 낮을 수 밖에 없다. 무엇보다 큰 악재는 잉스(FW, 우측 다리 부상)의 부재다. 적절한 시점에 워커 피터스(DF), 미나미노(FW), 디알로(MF) 등이 복귀했다고는 하나, 창 끝 1선의 의존도가 높은 사우스햄튼에게는 말 그대로 직격타다. 텔라(FW, 최근 10경기 1도움)가 간간히 번뜩이는 플레이를 보여주는 것은 사실이나, 판도에 큰 영향을 줄 수는 없을 것. 그나마 아담스(FW, 최근 3경기 3골)가 적절히 대응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그래도 최악의 패배는 없을 것으로 기대한다.

 

원정경기에 오르게 되는 사우스햄튼은 FA컵에서 일정을 소화하게 되는 상황이지만 개인적으로 본머스를 상대로도 어려운 승부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는 판단을 가져가보게 되는데, 사우스햄튼으로써는 442 포메이션 전술로써 아직까지는 최근 수비적으로 조직력이 무너져있다는 사실과 더불어서, 공격적으로 보여주는 집중력마저도 흔들리고 있다는 사실까지 기억해보게 되는 만큼, 사우스햄튼도 체 애덤스네이선 텔라네이선 레드먼드의 공격진들이 이번 라운드에서도 찬스의 대한 집중력을 기대해보기에도 최근들어서도 개선되지못하고 있다는 점만을 고려해보아도, 카일 워커피터스얀 베드나렉야니크 베스테르고르라일 버트런드의 수비진들의 대한 불안요소도 이어지고 있다는 점만을 고려해보아도 이번 경기 본머스를 상대로 보여줄 공격에서 활약에 기대를 걸어보고싶은 경기이다.

 

▣최종 의견

어째 본머스의 화력이 더 뛰어날 가능성이 높다. ‘핵심 2선’ 단주마(AMF)가 벤치 스타트할 가능성이 높지만, 그래도 타 공격 옵션들의 절대적인 퍼포먼스도 현 사우스햄튼보다는 나아 보인다. 하지만 본머스 역시 향후 일정을 고려해야 하며, 대체로 초반 득점 능력은 아쉬운 편이기도 했다. 사우스햄튼의 수비 동세가 나쁘지 않다는 점도 본머스의 순항 가능성을 저해하는 요소. 소액 위주의 언더 ▼(2.5 기준) / 무승부 베팅이 옳아 보인다.

 

본머스와 사우스햄튼의 잉글랜드 FA컵 8강전 맞대결, 이번 라운드에서 좋은 플레이를 보여줄 수 있는 팀으로써는 두팀의 1부리그와 2부리그의 맞대결이지만 개인적으로 최근 두팀의 경기력을 고려해본다면 본머스가 좋은 플레이를 보여줄 가능성이 높다고 보는데, 개인적으로 본머스가 홈이라는 점과 더불어서 수비자체에서 소극적인 플레이보다는 아르나우트 흐루네벨트주니어 스타니슬라스가 측면을 흔들어나가주는 모습을 통해서 개인적으로 잭 윌셔제퍼슨 레르마필립 빌링의 미드필더진들까지 적극적으로 공격을 풀어나가주는 모습을 기대해보게 되는 경기라는 사실, 사우스햄튼은 아직까지는 공격자체에서도 고전하는 모습이 이어지고 있다는 사실과 수비의 대한 밸런스도 다소 리그내에서도 무기력하게 무너져있다는 사실만을 고려해보아도 이번 경기에서는 본머스가 좋은 플레이를 보여줄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해보고싶다.

 

▣추천PICK

[승패] // 본머스 승 또는 무승부

[핸디] // 1.0 본머스 승

[언옵] // 2.5 언더 또는 오버

 

 

0 Comments
제목
글이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