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1일 J리그 사간도스 : 후쿠오카 [축구분석]

 
 
 
글이 없습니다.
홈 > 스포츠분석 > 축구 분석
축구 분석

3월 21일 J리그 사간도스 : 후쿠오카 [축구분석]

매니저 0 1079
3월 21일 J리그  사간도스 : 후쿠오카 [축구분석]

▣사간도스 (이전 시즌 1부 리그 13위 / 패승승무승)

도스는 가시와 전에서 하야시의 멀티골로 낙승했다. 가와사키와 고베, 도쿄등 공격력이 좋은 여타 강팀들처럼 폭발적인 화력은 아니지만 건실한 공격수가 즐비하다. 무엇보다 이번 시즌 5경기에서 단 1골도 실점하지 않은 수비진의 견고함이 대단하다. 박일규 키퍼는 J리그 최고의 키퍼를 향해 달려가고 있고 에두아르도와 타시로, 황석호등이 버티는 최종수비는 상대에게 기회를 주지 않는다. 이구치와 혼다의 중원도 중원 압박에 강점이 있다.

 

이번 시즌 개막 이후 기대 이상의 성과를 반복하고 있는 팀 중 하나다. 가시와를 상대한 이전 라운드 20 승리로 최근 4경기 무패다. 이 기간에 3승 1무로 승리를 따내는 빈도가 높다. 승리를 챙긴 일정에서 모두 멀티 득점을 기록했다. 부상으로 인한 결장 자원은 없다. 리그 일정에서 각각 3득점을 기록한 최전방 자원 하야시(FW), 야마시타(FW) 조합이 상승세를 견인하는 원동력이다. 측면 조합 중심으로 꾸준히 기회를 창출하고 있으며, 1선의 결정력을 더해 격차를 벌린다. 홈 이점을 안고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가 관건이다. 주도권을 잡고 공세를 반복한다. 공격 전개를 주도하는 핵심 자원들이 강점을 유지하고 있다. 압박 효율이 떨어진 상대 공략에 어려움은 없을 것으로 기대한다.

 

▣후쿠오카 (이전 시즌 2부 리그 2위 / 패무패승승)

후쿠오카는 교체로 들어온 카나모리의 결승골로 가시마를 잡았다. 상대가 전반에 퇴장을 당했기에 45분 내내 숫적 우세로 경기에 임했고 줄기차게두들긴 끝에 기분좋은 첫 승을 따냈다. 그러나, 막판에 수비 조직력이 흔들린 모습은 여전했다. 살로몬손과 그를리등 중앙 수비가 여전히 불안하다.

 

의욕적으로 1부 리그에 합류했다. 리그 개막 이후 부진한 흐름을 반복했지만, 가시마를 상대한 이전 경기 10 승리로 연승에 성공했다. 까다로운 상대를 맞아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가 관건이다. 마찬가지로 전력 누수는 없다. 이번 시즌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합류한 자원들이 차츰 팀에 녹아들고 있다. ‘마에카우에’ 중원 조합 중심으로 시도하는 압박이 완성도를 회복하고 있다. 수비진 안정감과 맞물려 시너지를 낸다. 하지만 이를 90분 내내 유지하지는 못한다. 원정 부담, 전력 열세 극복을 통해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가 관건. 활용 가능한 대체 자원 부재로 압박 효율 유지가 어렵다. 선발 출전하는 중원 자원의 기동력 저하 타이밍에 급격하게 위기를 맞는다. 홈 이점을 안고 공세를 반복할 상대의 완벽한 제어는 어렵다.

 

▣최종 의견

승 or 무 사이드 접근으로 방향을 잡는 것이 좋다. 승 / 오버 ▲(2.5 기준) 배팅을 추천한다. 최근 일정에서 두 팀 모두 기대 이상의 경기력을 선보이고 있다. 하지만 강점 활용 안정감, 핵심 지원 강점 유지가 상대적으로 원활한 사간도스가 상승세를 이어간다. 후쿠오카가 신중한 운영을 시도하지만, 압박 집중력 유지 어려움에 발목 잡힌다. 가장 합리적인 베팅 플랜은 승(사간도스) 배팅이다.

 

도스의 승리를 본다. 홈의 이점이 있고 리그에서 가장 불안한 후쿠오카 수비를 두들길 마츠오카와 하야시의 공격진이 있다. 또, 세트피스에 강한 타시로와 황석호등은 경기가 안 플릴 경우 헤더에 의한 세컨찬스를 2선 공격진에게 제공할수 있다. 후쿠오카는 원정에서 연승을 노리겠지만 도스의 밀집수비를 넘기 어렵다.

 

후쿠오카가 도스의 탄탄한 수비를 넘지 못할 것이기에 언더가 유력한 경기다.

 

▣추천PICK

[승패] // 사간도스 승

[핸디] // –1.0 무승부

[언옵] // 2.5 언더 ▼

 

 

0 Comments
제목
글이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