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6일 월드컵 예선 루마니아 : 북마케도니아 [축구분석]

 
 
 
글이 없습니다.
홈 > 스포츠분석 > 축구 분석
축구 분석

3월 26일 월드컵 예선 루마니아 : 북마케도니아 [축구분석]

매니저 0 1134
3월 26일 월드컵 예선  루마니아 : 북마케도니아 [축구분석]

▣ 루마니아 (FIFA 랭킹 37위 / 패패승승무)

루마니아는 북아일랜드를 제치고 다음 시즌에도 네이션스 리그 B에서 함께 한다. 오스트리아 상대로 따낸 원정승이 팀의 잔류를 이끌었다. 그러나,기대만큼 경기력이 나오지 않은건 사실이다. 마린과 니스토르등 중원이 고군분투했지만 수비진이 다소 불안했다. 그래도, 이번 일정에는 하지가 복귀해 타나스와 알리베크등과 함께 공격진을 이끌수 있다.

 

지난 북아일랜드 원정에서 11 무승부에 그쳤다. 최근 A매치 10경기에서 평균 실점이 2.1골이나 될 정도로 수비력이 망가진 모습이다. 타타루샤누(GK)가 국가대표 은퇴를 선언한 이후 아직 주전 골키퍼를 낙점하지 못했고, 수비진에 경험치를 더해줄 수 있는 그리고레(CB) 마저 명단에서 제외됐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마린(CDM)이 칼리아리에서 주전으로 활약하며 확실한 수비형 미드필더를 얻었다는 것이다. 이전처럼 대량 실점을 내주진 않을 전망이다.

공격 조합은 수준급이다. 막심(CAM), 스탄키우(CAM), 하지(CAM)까지 모두 찬스 메이킹 능력이 뛰어난 선수들이다. 최전방에 배치되는 케세루(ST)와 푸스카스(ST) 모두 소속팀에서 주포로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 공격 루트가 확실한 만큼 1골 정도는 쉽게 뽑아낼 것이 유력하다.

 

결장자 : 코조카루 (GK / C급), 그리고레 (CB / B급), 발라사 (CB / C급), 마네아 (RB / B급), 미트리타 (LWF / B급), 데아크 (RWF / B급), 한카 (RWF / C급), 알리벡 (ST / B급), 부스 (ST / C급)

 

▣ 북마케도니아 (FIFA 랭킹 65위 / 무무승승패)

북마케도니아는 네이션스 리그 승격에는 실패했지만 코소보와 조지아를 잡아내며 유로 본선에 진출했다. 스토야노프스키와 트라이코프등이 팀의유로행을 이끌었다. 알리오스키와 아데미등도 언제든 상대 수비에 균열을 낼수 있는 선수들이고 팀의 중심을 잡아줄 리더 엘마스도 건재하다. 수비진에는 무슬리우와 자이코프등이 빠짐없이 소집됐다.

 

지난 아르메니아 원정에서 01 패배를 당했다. 최근 A매치 4경기에서 3골밖에 내주지 않고 있지만 상대가 아르메니아, 에스토니아, 조지아 같은 약체팀이었다. 최근 전적에서 루마니아 급의 팀을 상대한 적이 없는 만큼 이번 경기에서 이와 같은 수비력을 기대할 수 없다. 물론 알리오스키(LB)와 리스토프스키(RB)로 구성된 좌우 풀백 듀오는 J조 최상급이라고 할 수 있지만 그에 비해 센터백 자원들의 무게감이 떨어지는 만큼 대량 실점을 내줄 수도 있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북마케도니아 역시 만만치 않은 공격진을 갖추고 있다는 것이다. 트리코프스키(ST)가 부상으로 합류하지 못했지만 네스토로프스키(ST), 판데프(SS), 트라이코프스키(SS)까지 확실한 마무리를 기대할 수 있는 공격수들이 즐비하다. 아데미(CM)의 볼 배급 능력과 엘마스(CAM), 바르디(LWF)의 측면 공략 능력까지 확실한 만큼 1골 정도는 가능성이 충분하다.

 

결장자 : 자이코프 (CB / C급), 이스마일리 (CB / C급), 셰지 (LB / C급), 엘레지 (CDM / C급), 스탄코프스키 (CM / C급), 코스타디노프 (CAM / C급), 트리코프스키 (ST / B급), 기오르그지에프스키 (ST / C급)

 

▣ 팩트 체크

1. 최근 3경기 맞대결 : 3전 2승 1패 4득점 3실점 (루마니아 우세)

2. 루마니아 최근 홈 성적 : 5전 2승 1무 2패 (무실점 비율 : 20%, 무득점 비율 : 40%)

3. 북마케도니아 최근 원정 성적 : 5전 1승 2무 2패 (무실점 비율 : 20%, 무득점 비율 : 20%)

 

● 스코어 예측 정보

[predictz] 21 (루마니아 승)

 

● 결론 & 베팅 방법

무 또는 승 접근이 올바른 방법이다. 기본적으로는 무 / 언더(2.5점 기준) 베팅을 추천한다. 루마니아의 공수 밸런스는 수준급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지만 골키퍼 자원이 너무 부족하다. 현재 소집된 골키퍼 자원 중 가장 많은 A매치 경기를 뛴 선수는 고작 2경기에 출장한 니타(GK)다. 북마케도니아는 수준급의 공격진을 보유하고 있고, 팽팽한 접전 끝에 무승부로 경기가 끝날 전망이다.

 

북마케도니아가 승점을 딸 것이다. 원정이지만 엘마스와 바르디등이 중원에서 루마니아와 접전 이상을 가져갈 수 있고 알리오스키와 판데프등 교체로 들어와 경기에 변수를 만들 선수들도 즐비하다. 단, 루마니아가 그나마 잘하는 홈 일정이고 복귀한 하지가 공격진에서 고군분투 할 것이기에 승점을 나눠가지는 모습이 그려진다.

 

언더 경기다. 북마케도니아가 원정에서 라인을 내린 수비적 움직임으로 역습을 노릴 것이고 루마니아 역시 전반 그리 무리하지 않을 것이다. 저득점경기가 유력하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핸디캡 1.0] 북마케도니아 승

[언오버 2.5] 언더


 

0 Comments
제목
글이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